•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Daum)이 조갑제 원로언론인이 쓴 기사를 제목에서부터 변조하고 왜곡한 국민일보 기사를 첫 화면에 개제함으로서 애국 선봉에 서서 대한민국을 지키고 있는 원로언론인 조갑제 씨를 인격살인 했다. 이것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포털사이트의 만행이자 폭력이며 인격살인 행위로 간주함과 동시에 ‘포털사이트 다음(Daum)’을 ‘인격살인 포털사이트’로 규정하려 한다.

    포털사이트 다음(Daum)이 국민일보 기사를 전재하면서 조갑제 언론인이 하지도 않은 말을 한 것처럼 인용부호를 써가면서 내용을 왜곡하고 변조함으로서 인격살인을 기획하고 감행했다. 이 왜곡된 기사를 읽고 조갑제 전 월간조선 편집장을 욕설하는 댓글이 4월 22일 오전 6시 현재 7,300여건이나 올라와 허위로 얼룩지고 왜곡된 포털 다음(Daum)기사에 자극을 받은 사람들이 여태까지 존경과 애국심의 상징으로 알려졌던 조갑제 씨에 대하여 얼굴을 돌리고 극심한 욕설과 비방으로 요동치고 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주된 기능인데도 불구하고 그 어느 날부터인가 뉴스 제공자로서 유사 언론행위를 하며 포털사이트를 찾는 수많은 사용자에게 특정한 세력을 비방하며 허위와 왜곡으로 인격살인을 하고 있다는 소문을 포털사이트 다음(Daum)의 조갑제 씨 관련 허위 왜곡 기사로 인하여 그 야만적 실상이 백일하에 증명된 셈이다.

    조갑제 선생은 대한민국 헌법을 수호하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하여 붉은 사이비좌파들과 보이지 않는 전선에서 선봉에 선 국민으로부터 존경받는 국민의 언론인이다. 수십만 수백만이 찾아들어가는 검색사이트이자 지식 정보제공의 기능을 하고 있는 포털사이트가 본래의 기능을 망각한 채 공개적으로 특정한 애국세력과 애국인사를 향하여 비난, 비방, 왜곡, 폄훼, 인격살인을 자행한 것은 대한민국 국민의 이름으로 인격폭력, 인격살인 사이트인 다음(Daum)을 국민의 심판대에 고발하고자 한다.

    언론법의 규제를 받지 않는 포털사이트가 유사 언론의 행위를 하면서 언론이 취해야할 가장 중요한 사명에 먹칠을 가함과 동시에 인격을 훼손하며 인격을 살인했던 예가 과연 언제부터 이 대한민국에 존재했었던가? 포털사이트가 간단하게 장난질을 치면서 위대한 대한민국의 애국국민과 애국지도자를 인격살인하고 있는 다음(Daum)의 행태를 대한민국 존립의 차원에서 대응해야 할 중대한 사안으로 판단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부도덕한 포털사이트 다음(Daum)은 본래의 포털사이트 기능을 망각하고 특정세력이나 특정인격을 훼손하고 인격 살인하는 포털사이트의 실체를 스스로가 만천하에 내보인 셈이다. 이에 ‘자유언론인협회’는 포털사이트를 해부하고 분석하며 혼재된 포털사이트가 정상적인 포털사이트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26일 오전 10시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07년 대선은 포털이 결정」이라는 제하의 토론을 전개하면서 포털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제기와 분석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애국 언론인 조갑제 씨에 대한 다음(Daum)의 왜곡 변조 기사사건에 대하여 인격살인을 당한 조갑제 전 월간조선 편집장이 쓴 「조갑제, '왜곡-변조' daum에 記事취소요구」의 글을 독자들에게 이해를 돕고자 제공하고자 한다.

    조갑제, '왜곡-변조' daum에 記事취소요구 전문 (조갑제)

    즉시 문제기사를 취소할 것. 즉시 욕설과 비방 댓글을 삭제할 것.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은 내가 쓴 글(아래 기사 참고)을 제목에서 왜곡 變造한 국민일보 기사를 첫 화면에 게재하고 있다. 이로써 4월22일 오전 6시 현재 7300건이 넘는 댓글이 올라와 있는데 대부분이 왜곡된 기사에 자극을 받은 사람들의 나에 대한 욕설과 비방이다. 다음(daum)은 또 나의 글을 변조한 제목을 걸어놓고 찬반을 묻는 인터넷 설문조사까지 하고 있다. 다음의 왜곡된 기사를 읽고 나의 사이트 토론방으로 들어온 사람들이 또한 욕설과 비방의 글을 남김으로써 본인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 나는 다음 사이트의 경영 편집 책임자에게 다음과 같이 공개 요구한다.

    1. 즉시 문제기사를 취소할 것.
    2. 즉시 욕설과 비방 댓글 및 관련 여론조사를 삭제할 것.
    3. 즉시 정정보도문과 사과문을 낼 것.
    4. 즉시 적절한 명예회복 조치를 취할 것.
    5. 오늘 4월22일(토) 오후7시까지 위의 조치가 없을 경우엔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다.
    ---------------------------------------------
    다음과 국민일보의 왜곡. 조작, 명예훼손 (조갑제)

    내가 하지도 않은 말을 한 것처럼 인용부호를 써가면서 왜곡하고 조작했고 그로 해서 욕설 댓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포털 사이트 다음이 국민일보 기사를 전재하면서 내가 하지도 않은 말을 한 것처럼 인용부호를 써가면서 내용을 왜곡하고 변조했다. 이 왜곡된 기사를 읽고 나를 욕설하는 댓글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언론의 正道를 벗어난 이런 악의적인 사실의 왜곡과 變造(변조)에 대해서는 국민일보와 '다음'의 책임자들에게 응분의 법적인 책임을 묻게 될 것이다.

    1. 다음에 실린 국민일보 기사의 主 제목은 <조갑제“부자나라 일본을 적으로 만드는 건 국가적 자살”>이었다.

    나는 인용부호 안에 들어간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 아래 나의 글을 原文대로 읽어보면 알지만 나는 '일본을 적으로 돌리고 북한정권과 중국을 친구로 삼겠다고 하는 것'은 '자살충동'이라고 지적했을 뿐이다.
    (원문: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나라(日)를 적으로 돌리고 세계에서 가장 못살며 잔혹한 집단(北)과 세계에서 가장 큰 一黨 독재국가와 친구가 되겠다는 자살충동을 억제해줄 세력이 한국에 과연 있는가?>)
    초등학생 정도의 문장해독력이 있으면 알 수 있듯이 내가 쓴 글의 뜻은, 부자나라 일본을 적으로 만드는 게 '국가적 자살'이 아니라 일본을 적으로 돌리고 북한정권과 중국을 친구로 삼으려는 것이 '자살충동'이란 의미이다. 문제 기사 제목이 '자살충동'을 '국가적 자살'로 바꿔치기 한 것도 나의 명예훼손을 목적으로 과장하기 위한 의도적 행위로 보인다. 이 기사는 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문장의 앞 부분만 잘라서 소개하면서 내가 하지도 않은 말을 한 것처럼 만들어 인용부호 안에 넣었다. 인용부호란 엄격한 것으로서 내가 맞춤법에 맞지 않는 말을 해도 그대로 써야 한다.

    거듭 말하지만 나의 글의 핵심은 우리와 우호 협력관계에 있는 일본을 적으로 돌리면서 우리의 적인 김정일 정권을 친구로 삼으려는 것은 '자살충동'이란 의미이다. 일본을 적으로 돌리는 것이 국가적 자살이 아니라 김정일을 친구로 삼는 것이 자살충동이란 의미가 아닌가. '자살충동'을 수식하는 主部는 '세계에서 가장 못살며 잔혹한 집단(北)과 세계에서 가장 큰 一黨 독재국가와 친구가 되겠다는'이고 '일본을 적으로 돌리는 것'은 이 主部의 뜻에 대한 전제조건을 설정해주는 從部(종부)이다. 그런데 다음에 실린 국민일보 기사 제목은 主部를 없애버리고 主部의 從部(종부)와 이 기자가 만든 '국가적 자살'이란 단어를 연결지어 짜집기한 문장으로 변조된 것이다. 즉, 내가 강조한 북한정권 부분을 의도적으로 생략함으로써 내가 일본을 일방적으로 편드는 것처럼 의미를 변조함으로써 나의 명예를 악의적으로 훼손한 것이다.

    포털사이트 다음에 실린 문제 기사의 제목을 읽은 사람들은 내가 '부자나라를 적으로 만드는 것' 정도를 '국가적 자살'이라고 생각하는 경솔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나는 부자나라를 적으로 만들면서 동시에 민족반역자(김정일 정권)를 친구로 삼으려는 행위 정도가 되어야 '자살충동'이라고 표현하는 사람이다.

    위의 제목은 '日을 적으로 돌리고 북한정권을 친구로 삼으려는 것은 자살충동'이라고 해야 정확하다. 논리가 연결된 문장을 반토막 내는 것은 생명체를 반 토막 내는 것과 같은 진실의 파괴이다.

    2. 다음에 실린 국민일보 기사는 또 <조 씨는 또 “남한이 적화(赤化)된다면 일본은 독도를 점령할 것”이고 “노무현 정권이 친북반미 성향이기 때문에 미국은 구경만 하거나 내심 일본편을 들려 할지 모른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아래 원문을 읽어보면 알지만 나는 "노무현 정권이 친북반미 성향이기 때문에 미국은 구경만 하거나 내심 일본편을 들려 할지 모른다”는 말을 한 적이 없다. 인용부호 안에 든 말은 나의 말이 아니라 기자가 왜곡, 조작한 글이다. 인용은 정확해야지 기자가 멋대로 변조할 수 없다. 나의 글 중엔 아무리 찾아도 '노무현 정권이 친북반미 성향'이라고 표현한 대목이 없다. 기자가 그렇게 이해했다면 자신의 말이라고 해야지 왜 내가 그렇게 말한 것처럼 인용부호를 써가면서 조작하는가. 이는 기사작성의 A, B, C도 모르는 행위이다.

    3. 국민일보를 인용한 다음 기사는 또 나를 '극우논객'이라고 표현했다. '극우'란 폭력적이거나 탈법적인 방법으로 국수주의적 행동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나는 헌법과 법치를 가장 소중한 가치로 생각하면서 사실에 기초한 논리를 전개한다. 폭력과 탈법은 나와 가장 거리가 멀다. 기자가 기자를 상대로 '극우'란 표현을 쓴 것은 명예를 훼손하려는 의도가 없이는 불가능하다. 다음에 실린 기사는 또 나에 대해서 비판적인 의견만 골라서 실었다. 다음은 또 나의 명예를 훼손하는 욕설성 댓글들을 지우지 않고 게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려는 의지를 견지했고, 왜곡된 기사를 놓고 나에 대한 찬반의견을 묻는 인터넷 여론조사까지 실시함으로써 입체적으로 명예를 훼손했다.

    4. 내가 어제, 오늘 쓴 글의 핵심은 이런 것이다.

    -우리의 영토임이 분명하고 우리가 실효적으로 지배하고 있는 독도 문제를 너무 강경하게 다루면 오히려 일본의 페이스에 넘어간다.
    -일본에도 아사히 신문처럼 냉정하게 사태를 보도하는 언론이 있으므로 일본 전체를 적으로 돌릴 필요가 없다.
    -한미관계가 어려워지면 한국에 대해서 일본이 도발해도 미국이 우리 편을 들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일본을 적으로 돌리면서 북한 중국정권과 가까워지려는 노선을 선택하는 일이다.

    즉 나의 기사는 사실과 논리에 입각하고 있고 대한민국의 앞날을 걱정하는 애국심을 깔고 있다. 그럼에도 국민일보 기사를 전재한 다음 기사는 '극우논객'이 '세계에서 가장 부자 나라를 적으로 만드는 것은 국가적 자살'이라고 했다는 왜곡과 조작 부분을 집중적으로 강조함으로써 요사이의 反日분위기를 충동질하여 나에 대한 터무니 없는 욕설을 사실상 유도하고 있다. 다음과 국민일보는 나의 길지 않은 글의 全文도 싣지 않았다. 따라서 나는, 기자답지도 못하고 기사답지도 못한 이런 왜곡된 글을 인터넷상에 유포한 책임자를 가려내 법의 응징을 구할 것이다.
    --------------------------------------------------------------
    자료1: 일본쪽에서 바라본 東海 사태(4월20일자)


    일본이 이 틈(韓美동맹의 약화)을 타고 對韓 압박을 강화해도 미국은 구경만 하거나 내심 日本편을 들려 할지 모른다.

    趙甲濟

    우리의 영토인 獨島 근해에 대한 日本의 해양 조사선 파견 문제로 韓日 양국 관계가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日本 서해안의 이시카와(石川) 지방을 여행하고 있다. 오늘(20일)자 일본 조간신문들은 해양조사 문제를 크게 다루었는데 특히 좌파여론을 대변하는 아사히(朝日) 신문이 균형있는 취재를 했다. 아사히 신문은 일본정부 內에서도 조사선 파견에 대해서 찬반 양론이 있다면서 특히 시마네(島根)현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시마네현은 경상북도와 교류관계를 맺고 있었는데, 작년에 이 縣 의회가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면서 교류가 단절되었다가 최근에 겨우 회복되는 기미를 보이고 있는데, 이번 사태로 다시 악화될까봐 주민들이 걱정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獨島·교과서·역사 문제에 있어서는 일본의 좌파가 비교적 親韓的 자세를 보이고, 북한인권 문제·납북자 문제·北核 문제에서는 우파가 親韓的이다. 인구 약 1억3000만명, GDP 세계 2위의 일본을 우습게 보는 세계 유일의 나라가 한국이라는 우스개도 있지만, 日本의 여론이나 일본인의 양식을 일본 정부의 정책과 동일시하는 것도 일본을 誤判하는 일이다.

    韓日 문제는 민주화된 국가끼리의 관계이기 때문에 이성적인 해결이나 타협이 가능하다. 韓中,南北관계는 민주화된 한국과 독재적인 국가(中) 또는 집단(北)과의 관계이기 때문에 實用的이거나 합리적인 해결이 어렵다(黃砂나 납북자 문제처럼).

    작년에 韓日관계가 정부 차원에서는 악화되었으나 민간교류 면에서는 여전히 활발했다. 올해 兩國 사이의 여행객은 500만명을 넘을 것이다.

    日本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강력한 우파 정권이 계속(또는 영속)되는 나라이다. 天皇이란 우파의 中心이 있기 때문에 일본의 좌파도 한국처럼 反체제나 反국가적으로 흐르지 못한다.

    新羅의 삼국통일로 한반도에 대한 야심을 접어야 했던 日本은 그 뒤 한반도에 敵對세력이 들어서는 것은 安保위협이 된다는 생각에 집착하게 되었다. 우파적이거나 民主的인 한국이 존재하는 한 일본이 獨島문제를 물리적으로 해결하려고 하지 않겠지만, 남한이 赤化된다면 일본은 獨島를 점령해 버릴 것이다.

    韓美日 삼각 동맹체제 안에서는 韓日 관계가 악화될 때 미국이 중재하든지 한국편을 드는 경우가 많았다. 1980년대 초 全斗煥 정권이 일본에 40억 달러의 '安保 차관'을 요구했을 때에도 레이건 정부는 우리 편을 들었다.

    지금 親北反美 세력에 얹힌 노무현 정권은 韓美 동맹을 '심리적 와해 단계'로 몰고 있다. 일본이 이 틈을 타고 對韓 압박을 강화해도 미국은 구경만 하거나 내심 日本편을 들려 할지 모른다. 노무현 정권은 중국과 북한에 대해서는 유화적이고 때로는 굴욕적이다. 盧정권의 反美·反日 정책이 스스로를 고립시키고, 親中·親北쪽으로 기울도록 만든다면 이는 국가적 자살 상태로 가는 길이 될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나라(日)를 적으로 돌리고 세계에서 가장 못살며 잔혹한 집단(北)과 세계에서 가장 큰 一黨 독재국가와 친구가 되겠다는 자살충동을 억제해줄 세력이 한국에 과연 있는가? 日本이 태평양전쟁이라는 자살 코스를 걷게 된 것도 한때의 우방이던 영국과 미국을 적으로 돌리고 파쇼 국가인 독일과 이태리와 손잡았기 때문이다. 친구를 잘못 만나면 패가망신한다.

    ---------------------------------------------------

    자료2: 日本의 드라이 아이스 전략 (4월21일자)


    선거판을 고려한 對日 강경책을 폈다가 독도 문제를 「국제분쟁」으로 격상시키면 「국가적 火傷」을 입을 수도 있다.

    趙甲濟

    日本의 드라이 아이스 전략

    오늘(21일) 아침 요미우리 신문의 1면 맨 아래 고정칼럼(「편집수첩」)은 일본의 해양조사선 파견을 둘러싼 韓日 갈등을 다뤘다. 이 칼럼은 「공해상에서 公船(공선)을 나포하는 것은 국제연합 해양법 조약을 위반하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한국은 竹島를 실효지배하고 있다. 국제법 파괴는 이것이 불법 점거임을 고백하는 것과 같다.>
    이 칼럼은 한국측에 대해서 「국제법을 어겼다가 火傷(화상)을 당하지 말라」고 경고하면서 自國 정부에 대해서는 이런 주문을 했다.
    <국제법을 오른손에, 대화를 거듭하는 자세를 왼손에, 가슴에는 영토를 지키는 마음을. 이것이 드라이 아이스 정신이다.>
    「드라이 아이스는 차갑지만 만지면 화상을 입는다」는 경고도 곁들였다. 요미우리 신문 사설은 「냉정하게 타결의 실마리를 찾아야 한다」는 제목으로 이런 결론을 내렸다.
    <盧정권이 그렇게 자신이 있다면 국제사법재판소의 판결을 받을 수밖에 없지 않은가>
    「외교적 不渡(부도)」란 말이 있다. 동맹관계와 군사력의 범위를 넘어선 강경책은 국제사회에서 통하지 않는다. 盧武鉉 정권은 국가실력의 殘高(잔고)를 점검해 봐야 할 것이다. 만약 국내 정치상황, 특히 선거판을 고려한 對日 강경책을 폈다가 독도 문제를 「국제분쟁」으로 격상시키면 이는 외교적 부도에 그치지 않고 일본의 드라이 아이스 정책에 넘어가 「국가적 火傷」을 입는 것을 뜻한다.
    참고로 세계 최대의 발행부수를 가진 요미우리 신문은 고이즈미 수상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반대하는 등 중도우파적 성향을 보인다.<일본 이시카와에서>

    <객원 칼럼니스트의 칼럼은 뉴데일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