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적 가치를 현실에서 실천해 나갈 기독교 지도자를 육성하는 아카데미가 개설된다.

    2003년 '공의(公義:선악의 제재를 공평하게 하는 하나님의 적극적인 품성을 뜻하는 말)로운 한국 정치를 구현하겠다'는 목적으로 출범한 공의정치실천연대(공동대표 손봉호)는 2일 ‘홍릉 공의 아카데미(교장 홍릉교회 정광덕 목사, 이하 홍릉아카데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홍릉아카데미는 기독교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독교적 가치를 일상 생활에서 실현할  미래 정치 지도자를 육성한다는 목적을 갖고 있다.

    이 아카데미는 봄·가을의 정규코스와 여름·겨울 방학기간을 이용한 집중코스로 나뉘어 운영된다. 정규코스는 주로 신학과 교회사 강좌를 중심으로 한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고 집중코스는 기독교적 가치관에 입각해 사회 현상을 이해하는 포럼 형식으로 전개된다. 홍릉아카데미는 오는 8월, 사회참여를 활발하게 하고 있는 유럽 기독교 단체들을 둘러보는 필드스터디도 계획 중이다.

    이 아카데미는 오는 18일 ‘개혁 교회와 개혁 신앙(장신대 박경수 교수)’을 시작으로 6월까지 총 11개의 주제로 강좌를 연다. 모든 프로그램은 서울 청량리 홍릉교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독일 통일에 기여한 독일 교회 이야기(천안대 주도홍 교수) ▲21세기 동북아 질서와 한반도(경상대 백종국 교수) ▲북한인권, 북한 핵(한동대 원재천교수·고려대 양영식 교수) 등의 강좌는 기존 기독교계에서 공론화하지 않은 주제라 눈길을 끈다. 

    수강 문의 :
    인터넷홈페이지 www.justacademy.com
    02-962-9656/018-232-9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