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맹활약으로 2-2 무승부승부차기에서 3-4 패배LA 1번 키커 손흥민 실축
  • ▲ 손흥민이 멀티골을 넣으며 맹활약을 펼쳤지만 LA는 승부차기에서 밴쿠버에 패배하며 서부 콘퍼런스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뉴시스 제공
    ▲ 손흥민이 멀티골을 넣으며 맹활약을 펼쳤지만 LA는 승부차기에서 밴쿠버에 패배하며 서부 콘퍼런스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뉴시스 제공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 FC가 서부 콘퍼런스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LA는 23일(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의 BC 플레이스에서 펼쳐진 2025 MLS컵 플레이오프(PO) 서부 콘퍼런스 4강 밴쿠버 화이트캡스와 경기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패배했다. 정규시간 2-2 무승부를 거둔 후 승부차기에서 3-4로 졌다. 

    이로써 서부 콘퍼런스 결승 진출팀은 밴쿠버로 결정됐다. LA 손흥민의 시즌도 끝났다. 손흥민은 롤러코스터를 탔고, 결국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손흥민은 최전방 원톱에 배치됐다. 왼쪽 날개에 드니 부앙가, 오른쪽 날개에 나탄 오르다스가 자리를 잡았다. 밴쿠버의 토마스 뮐러 역시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격했다. 밴쿠버 최전방에는 브라이언 화이트가 나섰다. 

    전반 LA는 무기력했다. 전반 내내 밴쿠버가 경기를 지배했다. LA 수비진은 밴쿠버의 공격에 흔들렸고, LA 공격은 밴쿠버 수비에 막혀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최전방에 나선 손흥민 역시 고립되는 시간이 대부분이었다. 

    계속 두드린 밴쿠버가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전반 39분 밴쿠버 골키퍼 다카오카 요헤이의 패스를 받은 엠마누엘 사비가 LA 골키퍼 위고 요리스의 키를 넘기는 감각적인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다카오카의 어시스트였다. 

    밴쿠버는 멈추지 않고 전반 추가시간 추가골을 넣었다. 코너킥에 이은 뮐러에 헤딩 슈팅을 요리스가 막아내자, 마티아스 라보르다가 재차 슈팅하며 골네트를 갈랐다. 전반은 밴쿠버의 2-0 리드로 끝났다. 

    전반 볼점유율은 밴쿠버가 65%를 가져가며 압도했고, 밴쿠버는 슈팅 7개, 유효슈팅 5개를 때려 2골을 만들어냈다. 반면 LA는 전반에 단 한 개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했다. 무기력 그 자체였다. 

    후반 LA의 매서운 반격이 시작됐다. 그 중심에 '에이스' 손흥민이 있었다. 

    손흥민이 만회골을 넣었다. 후반 15분 박스 안 혼전 상황에서 손흥민이 마무리를 해내며 추격의 신호탄을 쏘았다. 집념의 골이었다. 손흥민은 문전에서 3차례의 슈팅 끝에 밴쿠버 골네트를 갈랐다. 손흥민의 시즌 11호골. 

    흐름을 바꾼 LA는 적극적인 공세에 나섰다. 그리고 후반 추가시간 밴쿠버의 수비수 트리스탄 블랙먼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다. 수적 우세를 점한 LA는 더욱 강하게 몰아붙였고, 후반 추가시간 5분 동점골을 터뜨렸다. 

    이번에도 손흥민이었다. 아크 왼쪽에서 프리킥을 얻은 LA. 손흥민이 키커로 나섰고, 오른발로 감아 차며 밴쿠버 골문을 허물었다. 골대 왼쪽 상단 구석을 시원하게 갈랐다. 환상적인 골이었다. 

    손흥민의 시즌 12골이 작렬했다. LA는 극적으로 2-2 동점을 만들었다. 

    경기는 연장전으로 갔다. 연장전에서 득점에 실패한 두 팀은 승부를 승부차기로 끌고 갔다. 

    최고의 활약을 펼친 손흥민. 승부차기에서는 고개를 숙여야 했다. 손흥민은 승부차기 LA 1번 키커로 나서 실축했다. 손흥민의 슈팅은 골대를 때렸다. 2번 키커 부앙가는 성공했지만, 3번 키커 마르코 델가도도 실패했다. 결국 4명이 성공한 밴쿠버가 승부차기에서 4-3으로 승리하며 서부 콘퍼런스 결승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