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극 '아마데우스' 공연.ⓒ라이브러리컴퍼니
    ▲ 연극 '아마데우스' 공연.ⓒ라이브러리컴퍼니
    연극 '아마데우스'가 수험생을 위한 5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며, VIP석·R석·S석 전 좌석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예매할 수 있다.

    동명의 영화로도 친숙한 '아마데우스'는 실존 인물의 이야기에 영국의 극작가 피터 셰퍼의 상상력이 더해져 완성한 작품이다. 한 시대를 풍미한 대표적인 두 음악가 '안토니오 살리에리'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사이에 얽힌 사연을 다룬다.

    18세기 오스트리아 비엔나를 배경으로 '살리에리'라는 노력파 음악가와 신의 은총을 받았다고 볼 수 있는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대립을 통해 신을 향한 인간의 애증과 진정한 예술적 재능을 열망하는 예술가의 치밀한 심리묘사를 깊이 있게 담아낸다.

    '살리에리' 역의 박호산·권율·김재욱·문유강은 각기 다른 해석으로 인물을 재창조하며, 천재를 숭배하면서도 질투하는 인간의 모순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모차르트' 역의 김준영·최정우·연준석은 자유분방한 천재성과 그 이면의 고독을 드러낸다.

    제작사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치열한 시간을 보낸 수험생들에게 잠시나마 쉼과 영감을 전하고 싶었다. '아마데우스'는 예술의 가치와 인간의 감정을 깊이 있게 풀어낸 작품으로 수험생뿐 아니라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23일까지 서울 종로구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수험생 할인은 공연 폐막일까지 적용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마데우스' NOL(놀) 티켓 예매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