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일~12월 28일 서울숲 씨어터 2관서 초연…김경록·황건우 등 출연
  • ▲ 뮤지컬 '집이 없어' 캐릭터 포스터 합본.ⓒ할리퀸크리에이션즈
    ▲ 뮤지컬 '집이 없어' 캐릭터 포스터 합본.ⓒ할리퀸크리에이션즈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집이 없어'가 11월 26일~12월 28일 서울숲 씨어터 2관에서 초연된다.

    2018~2024년 연재된 와난 작가의 '집이 없어'는 각자의 이유로 집을 떠난 청소년들이 학교와 버려진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하며 '집'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가는 여정을 현실감 있게 그려낸다. 2024년 월드웹툰어워즈, 2022년 오늘의 우리만화상,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뮤지컬은 원작의 따뜻한 메시지를 바탕으로 음악과 무대, 연출이 조화를 이루며 관객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작품의 주요 배경인 기숙사(귀신의 집)를 배경으로 섬세한 조명과 사운드 연출이 더해지며, 넘버들은 서정적이면서도 희망적인 분위기의 밴드 음악으로 구성된다.

    귀신을 보는 소년 '고해준' 역에 김경록·황건우, 화려한 외모 뒤에 내면에 상처를 지닌 '백은영' 역에는 조성태·정이운이 캐스팅됐다. 이들과 함께 '박주완' 역에 윤현선, '김마리' 역 홍이솔, '강하라' 역에는 위예경이 출연해 호흡을 맞춘다.

    뮤지컬 '집이 없어'는 오는 24일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하며, NOL(놀)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