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비치, 프랑스오픈 1회전에서 미국의 맥도널드에 3-0 완승조코비치는 메이저 대회 24회 우승 기록, 25회 우승은 역대 최초"어디까지 갈 수 있을 지 보자"
  • ▲ 조코비치가 프랑스오픈 1회전을 통과하며 메이저 대회 25회 우승에 시동을 걸었다.ⓒ연합뉴스 제공
    ▲ 조코비치가 프랑스오픈 1회전을 통과하며 메이저 대회 25회 우승에 시동을 걸었다.ⓒ연합뉴스 제공
    테니스의 '리빙 레전드'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가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오픈 테니스 대회에서 좋은 출발을 알렸다. 

    세계랭킹 6위 조코비치는 28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롤랑가로스에서 열린 대회 남자 단식 1회전에서 세계랭킹 98위 매켄지 맥도널드(미국)를 3-0(6-3 6-3 6-3)으로 꺾었다. 

    지난주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제네바오픈에서 우승하며 투어 이상급 대회 단식 100회 우승 금자탑을 쌓은 조코비치는 메이저 대회 25회 우승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향해 순조롭게 출발했다.

    메이저 대회 단식에서 총 24번 정상에 오른 조코비치가 이번 대회를 제패하면 남녀를 통틀어 최초로 메이저 대회 단식 25회 우승을 차지한다. 조코비치 외에 마거릿 코트(호주)가 메이저 대회 여자 단식에서 24번 우승했다.

    1회전을 가뿐히 통과한 조코비치는 2회전에서 세계 랭킹 73위 코랑탱 무테(프랑스)를 상대한다. 2회전은 28일부터 시작된다. 

    조코비치는 제네바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후 "타이틀을 차지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롤랑가로스에 참가한다. 3주 전에 느꼈던 느낌과 다르다.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보자. 지금은 좋은 예감이 든다"며 자신감을 피력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