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물량 500개에서 올해 1000개 준비…판매 당일 전량 완판로비 만찬, 무대 위에서 듣는 발레 음악 등 '세종 인스피레이션 시리즈' 높은 관심
-
- ▲ 세종문화회관 전경.ⓒ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의 새로운 관객 서비스 상품 '구독'과 '구독 플러스'가 지난해 물량 500개에서 1000개로 두 배가 늘어났음에도 출시날 모두 매진됐다. 이는 2년 연속 당일 매진 기록이다.세종문화회관은 2024년 공연장 최초로 '구독' 을 도입했다. 올해 '구독'은 공연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관객 요구를 반영해 1인 2매까지 예매 가능한 '구독 플러스' 400개를 새롭게 추가했다.'구독'은 세종시즌 전 공연 40% 할인과 선예매 혜택을 제공한다다. 65세 이상 관객을 위해 특별히 구성한 실버 패키지는 판매 시작 2시간 만에 100개가 매진됐다.세종문화회관은 예술단 레퍼토리 안착을 위한 차별화된 소통과 마케팅 활동도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성수 팝업 △공연별 테마 체험 공간 △스위트석 운영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등 특별한 관객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소비층 발굴에 힘써왔다지난 21일 진행된 '2025 세종시즌' 사업발표회에서 처음 공개한 '세종 인스피레이션 시리즈'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종 인스피레이션 시리즈'는 무대 위 발레음악 감상회, 대극장 로비에서 즐기는 만찬, 야외 정원에서 열리는 아트 컨퍼런스 등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공연 소비 패턴의 변화를 살피며 관객들이 더 합리적이고 만족스러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개선하고, 관객 경험도 확장해 나간 것이 매진이라는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 앞으로 관객들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감동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
- ▲ 세종문화회관 '구독' 매진 이미지.ⓒ세종문화회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