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파업 11일차…與 "추가 업무개시명령" 촉구"불법 폭력파업 허용 안 돼…원리 원칙대로 대응해야"
  • 화물연대 총파업을 하루 앞둔 23일 오전 경기도 의왕시 내륙컨테이너기지(ICD)에서 화물차들이 오가고 있다.ⓒ연합뉴스
    ▲ 화물연대 총파업을 하루 앞둔 23일 오전 경기도 의왕시 내륙컨테이너기지(ICD)에서 화물차들이 오가고 있다.ⓒ연합뉴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가 총파업에 돌입한지 11일차를 맞이한 가운데, 국민의힘이 4일 추가적인 업무개시명령을 통해서라도 막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화물연대 파업이 열흘을 넘겼다"며 "물류의 곳곳이 막히고 피해가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지만 여기저기 물류의 동맥을 계속 끊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화물연대는 거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자신들의 불법 폭력파업을 정당화시켜줄 노란봉투법을 통과시키라고 민주당에 지령을 내리고 있다"며 "더 이상 국가경제를 망치는 불법 폭력파업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래서는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며 "지금 대한민국은 강성귀족노조가 경제를 갉아먹도록 내버려 둘 여유가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강성 귀족노조를 그대로 방치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포기하는 것"이라며 "정부는 추가적으로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해서라도 이번 기회에 강성귀족노조의 불법 폭력파업을 반드시 끊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국민이 '노동자'라는 이름 때문에 눈 감고 귀 막아줬던 시절은 끝났다. 민노총은 현실을 직시하고 불법 파업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정부는 민주당을 등에 업고 사실상 정권퇴진운동을 벌이는 민노총을 상대로 물러서지 말고 원리 원칙대로 대응할 것을 강력히 주문한다"고 밝혔다.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달 2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이종현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달 2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이종현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역시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화물연대는 이름만 연대를 내세웠을 뿐 혹한에 떠는 서민들, 위기에 처한 국가 경제에 대한 고민을 찾아보기 어렵다"며 "MZ세대는 그 독선에 반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은 화물연대 파업이 초래할 경제 위기를 막기 위해 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집권 여당도 국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힘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부산신항 인근 도로에서 '쇠구슬 테러'가 발생했다"며 "화물연대 운송거부에 참여하고 있는 화물차주 세 명이 운송 거부에 불참한 화물차주에게 한 짓이라고 한다. 하는 짓이 딱 조폭"이라고 질타했다.

    한편 화물연대는 지난달 24일 자정부터 돌입한 총파업을 11일째 이어가고 있다. 현재 화물연대는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 ▲시멘트 품목과 대형 컨테이너 운반 화물차에 적용되는 범위를 철강·차량운송·곡물 및 사료·유조차와 택배 간선 화물차까지 확대 등을 요구하는 상황이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KBS '일요진단 라이브'에 출연해 이와 관련 "안전운임제 3년 연장만으로 되지 않고 계속하자고 하고 범위도 훨씬 더 넓히자고 하는데, 형평성 문제가 많고 화물연대나 민노총 요구가 노사 근로 환경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정권퇴진까지 들어있다"며 "받아들일 수 없다"고 일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