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극 '선택' 메인 포스터.ⓒ창작집단 LAS
    ▲ 연극 '선택' 메인 포스터.ⓒ창작집단 LAS
    창작집단 LAS가 연극 '선택'을 9월 10일부터 10월 2일까지 아트원씨어터 3관 무대에 처음 올린다.

    '선택'은 한송희 작가와 이기쁨 연출 콤비의 신작으로, 여성들이 살아가면서 마주할 수 있는 '선택'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예상하지 못했던 임신을 해 '임신 중단'이라는 선택지에 마주한 은수가 작품의 주인공이다.

    은수는 '임신 지속'과 '임신 중단'이라는 선택지에서 나아가 아이를 어떻게 양육할 것인지, 아이를 출산하고 양육하는 것을 자신이 진실로 원하는지 등의 또 다른 선택지들을 받아 들고서 깊은 생각에 빠지며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하게 된다.

    국어국문학과 대학원생이자 대학원 담당 교수인 시황과 교제해 계획하지 않았던 임신을 하게 되는 '허은수' 역에는 한송희가 출연한다. 시황의 딸이자 17살 고등학생으로 남자친구 한솔과 교제하는 '배연아' 역은 한수림이 맡는다.

    연아의 아빠이자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은수와 교제하게 된 '배시황' 역에 이현호, 연아의 남자친구인 18살 고등학생 '이한솔' 역에는 이동훈이 캐스팅됐다. 편집자이자 은수의 친구 '이수진' 역에 이새롬, 전업주부로 은수의 친구 '김민지' 역에는 김희연이 분한다.

    한송희 작가는 "임신과 출산의 주체인 여성에게 어떤 선택권이 있는지, 또 살아오면서 그 무엇도 제 뜻대로 선택하지 못한 사람이 어떻게 자신의 선택권을 찾아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기쁨 연출은 "우리는 살아가며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가리고 가려 골라내는 그 과정 속에서 또 다른 선택들이 파생되며, 말 그대로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그 다양한 선택들의 정답은 과연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던지고자 한다"고 밝혔다.

    연극 '선택'의 첫 티켓 오픈은 오는 16일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창작집단 LAS 공식 홈페이지와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