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노조, 권성동 대표 '허위사실 적시' 혐의 고소국힘 "적반하장의 전형… 허위사실이 뭔지 밝혀야"
  •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종현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종현 기자
    지난 18일 전국언론노동조합(언론노조)이 "언론노조가 공영방송을 좌지우지한다"고 주장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고소하자, 같은 날 국민의힘이 "발언 중 어떤 부분이 허위사실인지 구체적으로 밝히라"며 "동료 기자들도 설득하지 못하는 빈약한 논리로 국민의힘 지도부를 겁박하지 말라"고 맞받아쳤다.

    국민의힘 미디어특별위원회는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가 권성동 원내대표를 고소한 것은 적반하장의 전형"이라며 '언론노조가 KBS와 MBC를 좌지우지한다'는 권 원내대표의 발언은 언론노조 출신이 대거 포함된 양대 공영방송사의 '보직자 명단'만 살펴봐도 사실 여부를 가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정권이 들어선 이후 양대 공영방송 간부들이 모두 언론노조 출신에 의해 장악됐음을 지적한 미디어특위는 "'불공정 편파보도를 하도록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적이 없다'는 언론노조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KBS와 MBC의 편파보도는 문 정권을 위한 '자발적 부역'이었다는 것이냐"고 쏘아붙였다.

    미디어특위는 "사실과 의견도 구별하지 못 하면서 '기자의 양심', '방송장악' 운운하는 것은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공감을 얻을 수 없다"며 "양사 내부에서조차 '도대체 권 원내대표의 발언 중 틀린 게 뭐가 있냐'며 반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같은 날 공정언론시민연대가 '문재인 정권 5년 언론노조 편파방송, 사실인가? 허위인가?'라는 주제로 언론노조에 '공개 토론'을 제안한 사실을 거론한 미디어특위는 "언론노조가 권 원내대표의 발언이 허위사실임을 입증할 자신이 있다면 동료 언론인의 토론 제안부터 응하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