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 오전 11시 국립서울현충원 제54묘역서 개최"호국영웅 故 박진경 대령에 대한 좌파세력의 명예훼손 책임 물을 것"
  • ▲ 故 박진경 대령 제74기 추모식 행사 포스터. ⓒ제주4‧3사건재정립시민연대 제공.
    ▲ 故 박진경 대령 제74기 추모식 행사 포스터. ⓒ제주4‧3사건재정립시민연대 제공.
    시민단체 제주4‧3사건재정립시민연대가 오는 18일 오전 11시 국립서울현충원 제64묘역에서 故박진경 대령의 공적을 기리기 위한 제74주기 추모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4‧3사건재정립시민연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행사 계획을 알리며 "좌파 세력이 故박진경 대령의 추모비에 설치한 철창감옥에 대해 분노한다"고 통탄했다.

    단체는 "2022년 3월 11자 한 인터넷신문에 '제주4‧3 학살 주범 박진경 추도비에 감옥이 설치됐다. 역사의 감옥에 가둬 무고한 도민들을 학살의 구렁텅이로 밀어 넣은 죄를 묻겠다는 제주4‧3단체와 시민사회의 움직임이다'와 같은 충격적 음해성 기사가 실려 국민을 분노케 만들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박진경대령유족회와 제주4‧3사건재정립시민연대 등은 2022년 3월 28일 제주 좌파단체들의 만행을 수사기관에 고소‧고발함과 동시, 제주도 보훈지청에 신고해 보훈지청에서도 제주 좌파단체들을 형사고발했다"며 "현재 제주도 경찰서에서 제주4‧3사건 관련 16개 좌파 시민단체들을 수사 중이며, 자진 철거를 거부한 문제의 철창감옥은 2022년 5월 20일 14:00 강제 철거됐다"고 강조했다. 
  • ▲ 제주4‧3사건 경찰 유가족회가 설치한 현수막. ⓒ제주4‧3사건재정립시민연대 제공.
    ▲ 제주4‧3사건 경찰 유가족회가 설치한 현수막. ⓒ제주4‧3사건재정립시민연대 제공.
    또 제주4‧3사건재정립시민연대는 故박진경 대령에 대한 명예훼손과 관련해 법적 대응을 선언했다.

    이들은 "대한민국 건국의 공로자 제11연대장 故박진경 대령은 공비토벌과정에서 남로당 게릴라들을 일부 교전 중 사살하고 제주도민을 공산주의자들로부터 보호한 사실은 있어도 주민을 집단학살한 사실이 없다"며 "토벌작전 수행 전 남로당 인민유격대로부터 선량한 주민을 분리하는 선무공작을 우선적으로 전개해 민간인 피해를 최소화한 유능한 지휘관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 좌파단체들은 고인에 대해 제주4·3학살을 집행하다 부하들에게 암살당한 자라고 억지주장을 하며 허위사실을 유포했고, 고인에 대해 학살의 주범이라 모욕하고 사자명예훼손을 범했다"며 "제주 좌파단체들은 고인의 추모비를 불법조형물인 철창으로 가둠으로써 추모비를 손괴하는 불법행위를 저질렀다"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좌파 16개 단체가 설치한 철창감옥은 박진경 대령을 가둔 범죄일 뿐 아니라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국군을 가둔 반역"이라며 "앞으로 제주4·3공산 폭동·반란을 민중항쟁으로 왜곡하는 경우는 물론, 박진경 대령의 명예를 훼손할 경우 법적 대응할 것을 분명히 밝혀 둔다"고 선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