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엔딩 기록 행진' 방탄소년단, 10개월 만에 대기록 작성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1억뷰를 기록했다.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6월 1일 오전 3시 46분경 11억건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이미 12억뷰를 돌파한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에 이어 통산 3번째 11억뷰를 달성했다.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힐링송'이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자)에서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던 '다이너마이트'는 해당 차트에 32주 동안 머무르며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이라는 새 역사를 썼다. 또한,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통산 18번 정상을 차지하며 해당 차트가 생긴 이래 사상 최다 1위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3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가 각각 12억뷰를 넘어섰고, '다이너마이트'가 11억뷰,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가 각각 9억뷰를 돌파했다. ‘피 땀 눈물’은 7억뷰를 넘어섰고, ‘불타오르네(FIRE)’와 ‘쩔어’는 각각 6억뷰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Save ME’, ‘Not Today’, ‘봄날’, ‘상남자’,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No More Dream’, ‘Butter’,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Choreography ver.)’, ‘I NEED U(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등이 각각 1억뷰에서 5억뷰까지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