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다이너마이트보다 더 빨리 MV 2억뷰 고지 점령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수 1·2위, 방탄소년단 곡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나흘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각)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새 디지털 싱글 '버터'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5일 오후 2시 25분경 2억건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4일 1시간 여 만에 달성한 것으로, 이전 2억뷰 돌파 기록인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4일 12시간에 비해 약 11시간 단축된 자체 신기록이다.

    '버터' 뮤직비디오는 첫 공개 당시 390만명 이상이 동시 접속해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도 세웠다. 앞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약 300만명이 동시 접속했다.

    또한 '버터'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1억820만 조회수를 기록해 역대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수 1·2위를 방탄소년단이 차지하게 됐다.

    지난 24일 오전 9시까지 전 세계 101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쓴 '버터'는 '스포티파이' 최신 차트(5월 21일자)에서도 공개 첫날 2090만 글로벌 스트리밍수를 기록해 스포티파이 역사상 일일 최다 글로벌 스트리밍수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 열린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1 Billboard Music Awards/BBMAs)'에서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등 노미네이트된 4개 부문을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빅히트 뮤직(BIGHIT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