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ROSARIO', 美 스포티파이 '뉴 뮤직프라이데이' 플레이리스트 수록
  • 힙합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메인 전광판을 장식했다.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25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규 10집 'Epik High Is Here' 광고로 장식된 뉴욕 타임스퀘어의 대형 전광판 인증샷을 공개했다.

    화려한 네온사인이 빛나는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는 세 멤버의 사진과 함께 'THE NEW ALBUM EPIK HIGH IS HERE'라는 문구가 적혀 에픽하이의 새 앨범 발매 사실을 알렸다.

    타임스퀘어에서도 가장 중심에 위치한 이른바 '메인 전광판'을 장식한 에픽하이의 광고는,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에픽하이의 정규 10집 첫 번째 앨범(Epik High Is Here 上)을 '명반'으로 인정하며 선물로 건넨 것이라고.

    "상상만 했던 일이…  만감 교차"


    에픽하이는 "믿기 어렵겠지만 합성이 아니"라며 "어렸을 때 상상만 했던 일을 이렇게 눈으로 확인하는 날이 오니, 지난 17년 커리어 모든 순간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가고 만감이 교차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앨범을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음악인으로서 뿌듯하고 행복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앞서 세계 최대 음악 축제로 꼽히는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 국내 뮤지션으로는 유일하게 두 차례나 초청된 에픽하이는 정규 10집 'Epik High Is Here 上'으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ROSARIO(로사리오)(Feat. CL, 지코)'는 스포티파이의 대표 플레이리스트 '뉴 뮤직프라이데이(NEW musicfriday)'에 수록됐고,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트렌딩 월드와이드에 오를 정도로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사진 및 자료 제공 = 아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