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비디오 전 세계 최단·최다 기록 경신… BTS, 2억뷰 뮤직비디오 16편 보유
-
언택트 시대에도 BTS 인기는 '불변'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나흘 만에 2억뷰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신기원을 이뤘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각)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26일 오전 1시경 유튜브 조회수가 2억건을 넘어섰다.
이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지 불과 4일 12시간 만에 달성한 것으로, 11일 19시간 42분 만에 2억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의 전작(작은 것들을 위한 시)보다 1주일 이상 빠른 기록이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자체 기록을 경신한 것은 물론,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시간에 2억뷰를 돌파한 신기록을 세웠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 동시 접속자 수가 300만을 넘어서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도 달성했다. 나아가 유튜브 측이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혀,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작품으로 남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FAKE LOVE', '불타오르네(FIRE)', 'MIC Drop 리믹스', 'IDOL', '쩔어', '피 땀 눈물', 'Save ME', 'Not Today', '봄날', '상남자',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에 이어 통산 16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해 한국 가수 최다 기록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는 22일(오전 8시 기준)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차트(8월 21일자)에서도 한국 가수 최초로 '글로벌 톱 50'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공개 첫날 전 세계적으로 777만 8950회 스트리밍 되면서 올해 스포티파이 발매 첫날 글로벌 스트리밍 수 최다 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전 세계 팬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은 노래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세련되고 경쾌한 안무가 돋보이는 곡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 오전 9시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0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다이너마이트'의 첫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