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오브 더 소울 : 7', 전 세계 동시 발매… 일곱 멤버가 '온전한 나'를 찾는 이야기 담아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이 오늘 오후 첫선을 보인다.

    21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되는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정규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7(MAP OF THE SOUL : 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앨범을 통해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게 됐다는 솔직한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에 수록된 5곡과 한 개의 디지털 트랙을 포함한 15개의 신곡까지 총 20개 트랙이 실려 있다. 높은 완성도와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한 단계 성장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온(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다.

    이외에도 △지난 1월 선공개된 '블랙 스완(Black Swan)' △유명 팝 가수 트로이 시반(Troye Sivan)이 작업에 참여한 '라우더 댄 밤즈(Louder than bombs)' △데뷔 앨범에 수록된 '위 아 불릿프루프(We are Bulletproof) Pt.2'를 잇는 '위 아 불릿프루프 : 더 이터널(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 등이 수록돼 있다.

    또한 △분노가 만연한 사회에 비판을 던지는 래퍼 라인의 유닛 곡 '욱(UGH!)' △위로와 공감을 주는 보컬 라인의 유닛 곡 '00:00(Zero O’Clock)'은 물론, △동갑내기 친구 지민과 뷔의 '친구' △RM과 슈가의 서로 다른 래핑이 인상적인 '리스펙트(Respect)'과 같은 새로운 조합의 유닛 곡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앞서 컴백 트레일러로 선보인 래퍼 라인의 솔로곡 '인트로 : 페르소나(Intro : Persona)', '인터루드 : 섀도우(Interlude : Shadow)', '아웃트로 : 에고(Outro : Ego)'를 비롯해 일곱 멤버의 개성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솔로곡도 실려 있다. △자신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지민의 '필터(Filter)' △연습생 생활을 거쳐 성인이 된 지금까지 느끼는 바를 전하는 정국의 '시차' △힘들었던 과거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담은 뷔의 '이너 차일드(Inner Child)' △아미를 향한 사랑이 드러나는 진의 '문(Moon)'까지 수록됐다.

    한편, 세계적인 가수 시아(Sia)의 목소리가 담긴 'ON(Feat. Sia)'은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트랙으로, 타이틀곡 '온(ON)'의 또 다른 버전이다. 국내에서는 일주일 뒤인 28일 발표된다.

    방탄소년단은 오늘 오후 6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 7'과 함께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 : Come Prima performed by BTS for Lead Single)을 공개한다.

    방탄소년단은 21일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 뉴욕 록펠러 플라자(Rockefeller Plaza)에서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빅히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