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세대학교
    ▲ ⓒ연세대학교
    ◇ 연세대 국제하계대학… 외국인 학생 1500여명 참가

    연세대학교는 '연세국제하계대학'(YISS)에 전세계 40개국 1500여명이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부터 4주·6주 과정으로 선보이는 YISS는 7개 분야 100여개 강좌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개강을 앞두고 연세대는 지난달 말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연세대 관계자는 "YISS는 외국 학생들이 여름방학 동안 연세대 캠퍼스에서 학점을 취득하는 프로그램으로 1985년 개설된 국내 최초의 국제하계대학이다. 그간 국내 국제교육 분야를 선도해오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하계대학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 고려대, AJ로부터 3억 전달 받아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서울캠퍼스 보관에서 'AJ 미디어 루키 지원기금' 기부협약식을 2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금융, 유통 등 관련 계열사를 운영 중인 AJ가 기금 3억원을 고려대에 쾌척했다.

    윤규선 AJ 사장은 "우수한 고려대 미디어학부 인재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에 보탬이 되고, 혁신적인 미디어 산업을 주도할 훌륭한 인재들이 배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금을 바탕으로 고려대는 우수 미디어 인재 육성 등을 위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소중한 지원 기금으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미디어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넓은 시야를 갖게 되길 바란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서울사이버대, 세이츠 캘리포니아대 교수 초청 특강 개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서울 강북구 교내 B동에서 빅토리아 세이츠 미국 캘리포니아 샌버나디노 주립대 교수 초청 특강을 6일 선보인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시대 세일즈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며 참석자에게는 특강 수료 증명서가 발급된다.

    참가 신청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경영학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희대 교육대학원, '미래 교육' 특강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은 10일 '미래 교육의 변화와 역량중심 교육 이해'를 주제로 10일 특강을 개최한다.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청운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성적 없는 성적표' 등의 저서를 펴낸 류태호 미국 버지니아주립대 교수가 강연에 나서며 역량중심 교육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