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 339만장 판매… 김건모 3집 330만장 넘어
  • 영국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가 25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 12일 발매한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가 앨범 판매량에서 기네스 한국 기록을 세웠다고 공식 발표했다.

    기네스 월드 레코드 측은 "방탄소년단의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가 지난 5월까지 339만9302장의 판매고를 올렸다"며 "이는 1995년 '잘못된 만남'이 수록된 김건모의 3집 앨범이 세운 330만장을 넘어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이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4월 해당 앨범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할시(Halsey)' 뮤직비디오가 공개된지 하루 만에 746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작성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팬 베이스 아미(ARMY) 덕분에 소셜 미디어 레코드에서 트위터 최다 활동(평균 리트윗수) 기네스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최근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최근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플래티넘'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아 ('마이크 드롭'을 포함해) 총 2장의 플래티넘 인증 앨범을 보유하게 됐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는 디지털 싱글 및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이상), 플래티넘(1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이상)로 구분해 인증하고 있다. 디지털 싱글은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등을 포함해 집계한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빅히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