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사정이 특정 방향으로 가겠다는 지시"… "盧 뇌물 관련 특검 해야"
  •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27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를 반대하는 이유에 대해 "대통령 직속 기관이 된다면 옥상옥을 넘어 황제 대통령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추석민생점검회의에 참석해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사정 관련 부처 수장들을 불러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진행한 것과 관련 "대통령이 검찰총장, 국세청장까지 앉혀놓고 직접 사정 지시를 했다. 사정이 특정 방향으로 가겠다는 지시로 여겨진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임정권과 전전임 정권에 대한 편파적 수사를 하겠다는 걸 노골적으로 나타내고 야당 편향성 사정이 이뤄질 가능성이 대단히 큰 데 대해 우려의 시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풀이 굿판 식으로 정치보복하려는 입장을 갖고 있는 것 아닌지에 대해 대단히 걱정스럽다"며 "진정 반부패 의지가 있다면 과거 김대중·노무현 좌파정권 10년의 원조적폐부터 척결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또 "노무현 일가의 640만 달러 뇌물 문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취업특혜의혹 본질에 대해서도 특검을 통해 규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검찰이 같은 당 신보라 의원이 활동했던 청년단체를 포함해 10여개의 보수·청년 단체를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한 것과 관련 "이제 보수 세력에 대해 궤멸을 넘어 씨를 말리려고 하는 의도가 아닌지 대단히 소름 끼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보수단체 궤멸 수사를 벌인다고 한다면 그동안 좌파진보단체들이 동원 시위하고 제주 강정마을, 평택 미군기지, 성주 사드배치 장소에 어김없이 나타나고 있는 전업 시위꾼에 대한 정체, 자금출자에 대해서도 조사가 먼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치보복이자 내로남불식의 사정이 돼서는 안 된다"며 "이런 점 때문에 공수처에 대해서 반대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도 경찰, 검찰 등 사정 기관을 총동원해서 이런 사태를 벌이는데 공수처까지 대통령 직속으로 둔다면 옥상옥을 넘어 황제 대통령이 될 수도 있다"며 "한풀이식 편파 보복 수사가 도를 넘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