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경대가 교육부로부터  ‘201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대경대 제공
    ▲ 대경대가 교육부로부터 ‘201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대경대 제공

    대경대가 교육부(장관 황우여)명의로 ‘201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기부인증제는 2011년부터 시행돼 온 것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을 통한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교육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것.

    대경대학은 지난 2012년도에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과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한 체험과 창의인성을 개발 할 수 있는 학내 체험공연기업인 ‘디케이 닷컴’을 대학으로 첫 개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경대학은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캠퍼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구시와 공동으로 운영되는 패션뷰티투어 프로그램은 1만2천여명 가량이 대학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또 지역의 의료, 한식, 문화관광 프로그램과 연계해 투어코스를 개발시켜 놓고 있다.

    이채영 총장은 “지역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 문화가 적다”고 말한 뒤 “앞으로 대경대학의 장점을 살린 재능기부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중, 고생들을 창의력과 인성을 겸비한 지역 인재로 육성시켜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