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왕의 얼굴' 서인국이 '글래디에이터'로 변신한다. 

    KBS 2TV 특별기획드라마 '왕의 얼굴'(극본 이향희 윤수정, 연출 윤성식 차영훈)은 서인국(광해 역)이 검투사를 방불케 하는 각 잡힌 자세와 날카로운 눈빛으로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는 스틸 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화려한 갑옷 차림의 서인국은 매서운 얼굴로 칼집을 움켜쥔 채 당장이라도 검을 빼어들 태세다. 다부진 체격과 서슬퍼런 눈빛에 넘쳐 흐르는 남성미가 완벽하게 성장한 광해의 진중한 본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함께 공개된 다른 사진에서 서인국은 말 위에 위엄 있게 올라 병사들을 진두 지휘하거나 비탄에 빠진 듯 애수 어린 표정을 감추지 못하고 있어 향후 전개에서 광해가 맞닥뜨리게 될 전장의 시련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용포를 벗고 완벽 무장한 차림은 '상남자' 광해가 펼칠 후끈한 액션 연기에 오늘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더한다. 

    제작사 관계자는 "임진왜란이 광해의 세자 책봉과 맞물리며 진정한 군주로 각성하게 하는 결정적인 분기점인 만큼 전란의 세세한 묘사를 위한 스펙터클한 액션에도 힘을 기울였다. 거의 모든 액션 연기를 대역 없이 소화하는 서인국의 열연이 극에 리얼리티를 더하며 숨 막히는 전란의 현장으로 시청자들을 안내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진왜란의 발발로 본격적인 2막을 연 '왕의 얼굴', 왜적들로부터 백성을 지키기 위한 세자 광해의 활약이 새해 벽두부터 안방극장에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액션 폭풍을 몰고 올 예정이다. KBS2 '왕의 얼굴' 13회는 1월1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왕의 얼굴' 서인국, 사진=KBS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