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트위터 대장놀이 그만해라!"


  • “박원순 후보님, 국민을 우습게 보셨습니다”

[뉴데일리=양원석 기자] 서울시 산하 친환경유통센터가 각급학교의 급식 자재로 공급한 농산물에서 농약이 검출됐다는 이른바 [농약급식] 파동과 관련돼, 박원순 후보측이 결국 농약 검출 사실을 시인했다. 그러나, 28일 캠프 대변인을 통해 나온 박원순 후보의 해명태도는 유권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오만하고 무례했다.박원순 후보는 26일 밤 열린 TV합동토론회에 나와 감사원의 농약검출 사실을 완강하게 부정했다. 심지어 <서울친환경유터센터>의 자체 검사 과정을 설명하면서, “오히려 서울시가 칭찬받아야 할 일”이란 말까지 했다. TV토론이 끝나자마자 인터넷이 요동쳤다. 감사원의 정밀검사 결과조차 외면한 박원순 시장의 발언을 두고 비난이 쏟아졌다. 박원순 후보의 오만함을 지적하는 댓글도 이어졌다. 이른바 [농약급식]이란 신조어가 주요 인터넷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휩쓸었다. 결국 박원순 후보측은 꼬리를 내렸다. 선거사무소 대변인을 통해 농약 검출 사실을 일부 인정한 것이다. 그러나 대변인의 입을 통한 박원순 후보의 변명은 또 다른 화를 자초하고 있다. [농약급식 거짓말]과 관련된 박원순 후보의 변명이 사람들의 빈축을 사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명백한 책임을 어물쩍 대변인에게 떠넘겼다는 것이다.

"박원순, 농약급식 알았으면서 계속 거짓말"

[뉴데일리=안종현 기자]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는 [농약급식] 논란과 관련, 박원순 후보가 몰랐다고 해명하는 것에 대해 명백한 거짓말이라고 주장했다. 정몽준 후보는 29일 정오 서울시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이 같이 말했다. "학생들에게 농약급식을 먹이고, 그런적이 없다고 거짓말을 하다가 증거가 드러나자 또다시 몰랐다고 주장하는 박원순 후보는 법적.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 "박원순 후보는 지난 티비토론에서 [어떤 경우에도 농약이 잔류된 식자재가 식탁에 올라간 적이 없다, 공급한 바가 없다, 오히려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절차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감사원 발표는 행정상 주의당부사항일뿐 이런 문제는 지적하지 않았다고 했다." "하지만 박원순 후보 측의 주장이 명백한 허위사실이었던 것으로 서울시 내부 회의 자료를 통해 밝혀졌다." 서울시는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두 차례에 걸친 감사원 조사결과 발표를 앞두고 TF팀을 구성해 대책회의까지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정몽준 후보는 "박원순 후보는 지난해 12월 열린 대책 회의를 직접 주재하기도 했다"며 "특히 지난 1월 TF팀을 구성하며 여론조작과 은폐시도까지 개입한게 아니냐는 의구심을 사고있는데 사실이라면 심각한 범법행위"라고 말했다. 또 "서울시는 제2차 회의를 비공개로 가졌는데, 현안해결의 시급성을 감안해 3월 이전까지 대책을 완료할 필요성이 있다고 밝혔다"며 "3월 이후 감사원 발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던 것으로 보여진다"고 주장했다.

박원순, 농약급식 대책회의 해놓고도 몰랐다고?

[뉴데일리=오창균 기자] 박원순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장 후보의 거짓말 파문이 선거판을 뒤흔들고 있다. 수차례에 걸쳐 농약급식을 부인하던 박원순 후보가 TV토론이 끝나자마자 뒤늦게 사실을 인정한 것도 모자라 지난해 12월26일 해당 문제점을 놓고 측근들과 회의를 갖은 사실이 또 다시 밝혀졌기 때문이다. 특히 깡통진보 성향의 좌파 시민단체들과 서울친환경유통센터의 유착 정황까지 포착돼 박원순 후보를 둘러싼 비리 논란으로 파장이 확산될 전망이다. 새누리당은 박원순 후보의 농약급식 발언이 거짓으로 드러나자 침착하면서도 강경하게 대응하는 모습이었다. 새누리당 민현주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29일 현안 브리핑을 통해 “박원순 후보는 이제라도 농약급식이 공급된 사실을 발뺌하지 말고 서울시민들과 학부모들께 직접 사과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한 농약급식에 대한 사실관계가 명확이 확인됐는데도 박원순 후보 캠프와 새정치민주연합이 검찰 조사를 관권선거라고 주장하고 있는 데 대해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시도를 더 이상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원순, 농약급식 핵심자료 빼고 배포” 파문

[뉴데일리=오창균 기자] 농약급식이 사실로 드러났는데도 논란을 덮기 위해 오히려 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박원순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장 후보 측의 행태를 놓고 파장이 일고 있다. 박원순 후보는 29일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다음과 같이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원의 전문에는 각주에 그런 표현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런데 저희 서울시에 정식으로 통보한 처분요구서에는 해당 내용이 전혀 없다. 다만 그렇게 초과한 잔류농약 기준치 초과한 2건의 사례가 있다는 게 각주에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느냐. 저희가 해석하기로는 감사원 스스로 서울시에 별도로 알릴 필요도 없고, 처분을 요구할 필요도 없다, 이렇게 결론을 내린 거 아니겠나. 감사원에서 조사를 해서 저희들에게 통보한 것이 그게 중요한 것 아니겠나. 그런 내용에 대해서 일체 그런 것이 없는데 무얼 어떻게 사과하라는 것인가.” 하지만 박원순 후보의 이러한 주장 역시 전혀 사실과 다른 것으로 드러났다.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박대출 대변인은 29일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박원순 후보의 추가 거짓말 논란을 조목조목 지적하며 사실 관계를 명확히 했다.

“짝퉁 보수 교육감후보 사퇴”, 시민사회 성명 잇따라

[뉴데일리=양원석 기자] 6.4 전국 동시 지방선거를 닷새 앞두고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교육감 보수단일후보]에 대한 지지를 촉구하는 움직임이 속도를 내고 있다. 나아가 교육감 보수단일후보 추대절차에 참여지 않거나, 경선 결과에 불복해 독자출마를 강행한 인사들이 지지층 균열을 초래하고 있다면서, 이들의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애국단체총협의회(상임의장 이상훈)는 29일 교육감 보수단일후보 추대기구인 <대한민국 올바른교육감 추대 전국회의>(이하 올바른교육감)가 추대한 전국 보수단일후보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선언했다. 아울러 애국단체협의회는 진보진영이 대부분 단일화에 성공한 상황에서, 보수단일화 결과에 불복한 인사들이 상당수 출마, 보수층 유권자들을 혼란시키고 있다면서 이들이 결과적으로 좌파 후보들의 당선을 도화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애국단체협의회는 보수단일화 약속을 깨고 독자 출마를 강행한 후보들 가운데 병역미필자와 전과자 등 애국세력이 지지할 수 없는 인사들이 포함돼 있다고 지적하고, 이들을 철저히 분별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배범’ 유병언 매제, 前체코 대사 징계 회부

[뉴데일리=전경웅 기자] 세월호 참사 이후 ‘현상수배범’이 된 유병언 前세모그룹 회장을 뒤쫓는 검경의 발걸음이 빨라지는 가운데 그의 매제인 A 前체코 대사가 중앙징계위원회에 회부됐다고 
외교부가 29일 밝혔다. 한혜진 외교부 부대변인은 29일 정례브리핑에서 “외교부는 세월호 사건과 관련, A 前체코 대사에 대한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그동안 사실 관계를 조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외교부 조사 결과 A 前대사는 2013년 6월 駐체코 대사를 마치고 귀임할 당시 귀임 명령일(6월 20일)보다 일주일 늦게 귀국하는 등 고위 공직자로서 부적절한 처신이 있었다고 확인돼 지난 23일 중앙징계위원회에 징계 의결을 요구했다고 한다. 외교부는 A 前대사의 징계 회부 사유와 유병언 前세모 그룹 회장과의 관련성이 어느 정도 있다고 설명했다.

美, 한국 MD 편입 압박 나서나?…‘사드’ 한국 배치 논란

[뉴데일리=순정우 기자] 미 국방부는 자국의 미사일방어망(MD)의 핵심 무기체계인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THAAD)를 한국에 배치하는 방안이 알려져 한국의 강한 부인 속에서도 자신들의 MD체계를 한반도에 편입시켜려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어 논란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은 28일(현지시간) “미 국방부가 북한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고자 아시아에서 협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압박에 나섰다”며 “미국은 이미 사드를 한국에 배치하기 위해 부지 조사도 실시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지난 26일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을 통해“대한민국 인근에서 요격할 수 있는 무기체계는 전 세계에 없기 때문에 (한국이)미국의 MD에 편입한다는 말 자체가 성립되지 않다”고 못 박았다. 제임스 윈펠드 미 합참차장은 28일(현지시간) 북한의 위협에 대비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MD를 추가배치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며 한국과 일본이 MD와 관련해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런 사람은 시장·군수·교육감 돼선 안돼"

[뉴데일리=김태민 기자]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행동본부는 30일 "전쟁 중인 나라에서 시장, 군수는 지역 安保 책임자"라며 "투표를 잘못 하면 간첩이나 사기꾼이 시장, 군수가 되는 수가 있다"고 선거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본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사사건건 敵軍(적군)을 편들고 國軍(국군)을 공격하는 자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북한의 대결은 민족사의 정통성과 삶의 樣式(양식)을 놓고 다투는, 타협이 절대로 불가능한 총체적 권력투쟁"이라고 설명했다. 본부는 "전쟁중인 나라의 모든 선거는 공동체의 敵(적)과 同志(동지)를 가르는 것"이라며 "공산당을 편드는 자와 공산당이 편드는 자를 찍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산당이 싫어하는 사람과 공산당을 싫어하는 사람을 찍으면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본부는 "對南(대남) 공산화 전략에서 2大 목표인 국가보안법 폐지와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하는 자, 천안함 폭침이 북한 소행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자, 북한인권법에 반대하면서 北의 인권탄압에는 침묵하는 자는 안 된다"고도 했다. 또 "대한민국을 세우고, 지키고, 키우고, 가꾸어온 선배 세대의 勞苦(노고)와 우리를 구해준 미국 등 유엔군의 희생에 감사할 줄 모르는 인간은 안 된다"고 했다. 이밖에 "兵役(병역)기피자, 정치부패자, 거짓말쟁이, 法治파괴자, 파렴치범, 깽판꾼과 건달도 안 된다", "국가 위기 때 세월호 선장처럼 도망 갈 사람을 찍어선 안 된다", "교양 한국어를 쓸 줄 모르는 사람은 안 된다"고 했다. 교육감과 관련해선 "학교에서 反대한민국적-反헌법적 계급투쟁史觀(사관)으로 학생들의 영혼을 더럽히는 자는 안 된다"고 했다. 끝으로 본부는 "국가를 위하여 봉사하는 정치가와 자신을 위하여 국가가 봉사하도록 만드는 政商輩(정상배)를 구별하자"고 촉구했다.

"진중권, 트위터 대장놀이 그만해라!"

[뉴데일리=엄슬비 기자] 동양대 진중권 교수가 한국대학생포럼의 세월호 참사 희생자 및 의사자 추모 기자회견을 두고 [이것을 능가하는 개그는 없다. 데모 반대 데모] 라고 조롱하자 한대포가 “진중권 교수, 수만 팔로워들의 대장놀이는 그만하라” 반박했다. 한대포는 28일 성명을 통해 “데모의 사전적 의미는 ‘많은 사람이 공공연하게 의사를 표시해 집회나 행진을 하며 위력을 나타내다’라는 뜻”이라며 “우리는 구호제창, 거리 행진, 거리점거를 하지 않았다. 20여분 동안 희생자들과 의사자들을 기리는 의식을 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이정현 회장은 “진중권 교수는 트위터 밖에 세상이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며 “세월호 사건은 어른들이 책임을 다하지 못해 일어난 대참사”라고 했다. 

진중권 "이석기 징역 20년 구형?? 검찰 미쳤다"

[뉴데일리=조광형 기자] 이석기(52) 통합진보당 의원에게 [징역 20년]을 구형한 검찰의 결정을 두고 진중권(51) 동양대 교수가 "미쳤다"는 격앙된 반응을 보여 주목된다. 내란음모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이석기(52) 통합진보당 의원은 3일 수원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김정운)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징역 20년에 자격정지 10년을 구형받았다. 검찰은 "이번 사건은 북한의 주체사상과 대남혁명론을 추종하는 RO의 조직원들이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부정하고 무너뜨리려고 시도하다 붙잡힌 케이스"라며 "녹음 파일 내용을 살펴보면 이석기는 김일성 주체사상에 따라 체제를 전복하려는 세력의 [정치지도자]"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진중권 교수는 같은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허황된 꿈]을 꾸는 이석기도 미쳤지만, 그 [허황된 꿈]에 20년을 구형하는 검찰도 미쳤다"는 양비론(兩非論)을 펼쳤다. 진중권 교수는 (국가체제 전복을 모의한)이석기와 그의 지지자들을 [현존하는 위협세력]으로는 보지 않는다"면서 "이들의 혐의는 기껏해야 국보법 위반 사안일 것"이라는 [자의적 해석]을 내렸다. 한편, 이날 공판에서 검찰은 홍순석 통합진보당 경기도당 부위원장, 이상호 경기진보연대 고문, 김홍열 통합진보당 경기도당 위원장, 김근래 통합진보당 경기도당 부위원장 등에 대해선 징역 15년에 자격정지 10년을 구형했다. 또 한동근 전 통합진보당 수원시위원장에 대해선 징역 10년에 자격정지 10년을 구형했다. 



  • ndy@new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