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시 반전 결과, 최강자 알멩 한희준 탈락 충격
  • ‘K팝스타3’가 강력한 우승후보자들도 탈락하고 마는 충격적인 극강 실력자들의 무대를 담아내며 최후의 우승자에 대한 긴장감을 증폭시켰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3’(이하 K팝스타3) 18회 분에서는 우열을 가릴 수 없는, 막상막하 TOP6들의 대결이 숨 막히는 90분을 만들어내며 안방극장을 압도했다.

    무엇보다 최강자로 꼽히던 Almeng(최린-이해용)과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한희준이 ‘TOP4 결정전’의 탈락자로 결정돼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싸이의 ‘청개구리’로 첫 무대를 장식한 Almeng(알멩)은 “팀 자체는 새롭지만, 가창력에 있어서는 새롭지 못하다”는 혹평과 함께 심사위원 점수 262점에 머물렀다. 

    이승환의 ‘천일동안’을 열창했던 한희준 역시 “한희준만의 무기, 색이 없다”는 지적으로 259점을 받았던 것. 시청자들의 문자 투표까지 반영한 최종 점수로 유력 우승후보였던 알멩과 한희준이 탈락의 고배를 마시면서 우승후보의 향방이 안개에 휩싸이게 됐다.

    특히, 강력 우승후보 버나드 박과 급부상 ‘신흥강자’ 권진아 마저 주춤한 모습을 보이며 한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대결이 심화됨을 알렸다. 버나드 박은 성시경의 ‘넌 감동이었어’를 선곡, 피할 수 없는 숙제인 한국가요에 도전했던 상황.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호평에도 불구하고 “한국말이 서투니까 감정전달이 미흡하다”는 지적으로 267점에 그쳤다. 

    또한, 스팅의 ‘Fields Of Gold’로 팝음악을 시도했던 권진아는 282점이라는 점수를 획득했지만 “오늘 무대는 그리 감동적이지 않았다”, “이 곡이 어떤 가수가 불러도 귀를 사로잡을 곡이 아니다. 권진아만의 목소리로 잘 해석해냈다” 등 극과 극 평으로 새로운 과제를 얻게 됐다.

    그런가하면 지난 ‘TOP6 결정전’에서 위기를 겪었던 샘김과 짜리몽땅(여인혜-박나진-류태경)은 극찬 속에 TOP4에 올랐다. 탈락 위기에서 문자투표로 부활한 샘김은 박진영의 ‘너뿐이야’를 자신감 넘치게 불러낸 터. 샘김의 노래 내내 몸을 들썩이던 세 심사위원은 “소울 맨이다”, “16세 친구가 전문가 세 명을 춤추게 만들었다”, “어린나이에도 음악성은 최고다” 등의 찬사세례와 최고점수 289점을 받았다. 

    ‘짜리몽땅’은 지난 ‘TOP6 결정전’에서 들었던 “자신만의 색을 잃었다”는 조언을 100% 흡수, 성장해내 세 심사위원을 사로잡았다. 비욘세의 ‘Listen’으로 하모니는 물론 솔로파트까지 ‘짜리몽땅’만의 목소리로 그려내며 287점을 기록, 전율을 선사했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우승후보가 미궁 속에 빠져버렸다. 정말 안개라도 낀 듯 예측불가다”, “샘김의 무대에 나까지 들썩거렸다”, “샘김 정말 천재성이 느껴진다”, “권진아, 버나드 박, 짜리몽땅 하나도 빠짐없이 강력하다. 정말 누가 우승할지 궁금해”, “실력으로는 떨어질 사람이 아무도 없는 것 같다”, “탈락한 알멩과 한희준도 최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JYP 위크(week)로 진행되는 ‘TOP3 결정전’이 담길 SBS ‘K팝스타3’(케이팝스타3)는 오는 30일 오후 4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K팝스타3’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