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 "새정치민주연합은 도로민주당!"

[뉴데일리=김상훈 인턴기사] '간판만 바꾼 당', '짝퉁야합', '국민현혹' 등의 표현으로 혹평했다. 정우택 최고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의 ‘새정치’와 민주당의 ‘민주’만 합친 이름이라고 말하며 
“사실상 콘텐츠 변화는 전혀 없이 숫자만 불렸다”고 비판했다. 정 최고의원은 “마트에서 행사 시 판매하는 1+1상품과 같은 형태”를 예로 들었다. 또 새정치연합에 정강정책이 세워지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하며 “당의 정체성도 모르는데 국민에게 무조건 따라오라는 태도가 새정치냐”고 힐난했다. 

정몽준, 박원순 지지율 0.4%차로 추격

[뉴데일리=김현중 기자] 6·4지방선거가 8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로 나선 정몽준 의원이 재선에 도전하는 민주당 소속 박원순 서울시장의 지지율을 빠른 속도로 추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에서 두 후보의 격차는 0.4%포인트 차로 [근소한 차이]로 좁혀졌다. 중앙일보와 한국갤럽이 지난 15일 서울 유권자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주 4.3사건 추념일서 좌익폭도 명단 빼야"

[뉴데일리=김태민 기자] 정부가 이달 안에 [4.3 희생자 추념일]을 국가기념일로 최종 선포할 예정인 가운데 [제주 4.3사건 바로잡기 대책회의]가 "제주 4.3사건은 민중봉기가 아니고 5.10 선거를 막기 위한 좌익폭동"이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대책회의는 1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출범대회를 열고 “정부는 4.3사건희생자 추념일 제정에 앞서 좌익폭도들을 희생자 명단에서 빼야한다”고 주장했다. 대책회의는 [제주 4.3사건]에 대해…

"박원순 시장이 우리 동네 쑥대밭으로 만들어"

[뉴데일리=김태민 기자] 14일 오후 이촌동 주민센터 근처의 한 카페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서부이촌동 주민들은 정미홍 정의실현국민연대 대표에게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쌓였던 불만을 털어놨다.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서울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정 대표는 박 시장의 실정을 고발하기 위한 [쪽朴서울 민생투어]를 이날 시작했으며 첫 장소로 서부이촌동을 택했다.이 자리에서 주민들은 … 

그날 GP에선 무슨 일이..늙은 아비의 [절규]

[뉴데일리=한민철 인턴기자] 일명 [김동민 일병 사건]이라 불리는 연천 530GP 사건 관련해, 진상규명 및 특검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오는 19일 오후 3시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열린다.
17일 <연천 530GP 피격사건 전사자 유족회>에 따르면 이날 기자회견에는 <대한민국 지킴이 민초모임>과 <대한민국 어버이연합> 등 애국단체 회원들도 대거 참가한다.청와대 앞까지 가두 행진도 예정돼 있다.

軍, 북한 로켓 '발사징후' 사전 포착했다

[뉴데일리=순정우 기자] 국방부는 북한이 16일 3차례에 걸쳐 동해상으로 [단거리 로켓 25발] 발사와 관련 [무력시위성] 화력시범으로 평가했다. 북한은 이날 오후 6시 20분에 로켓 10발을 발사한데 이어, 오후 8시 3분 같은 종류로 보이는 로켓 8발을, 오후 9시 28분쯤 로켓 7발을 추가 발사했다. 북한은 지난 2월 21일 이후 방사포 등 각종 미사일·로켓을 다량 발사 하고 있어 그 [발사 배경]를 놓고 다양한 분석과 의견이 나오고 있다.17일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북한 로켓발사 의도에 대해 이렇게 해석했다.

이제야 정신든 장관들, 부처는 지금 [초비상]

[뉴데일리=안종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오전 주재할 예정이었던 규제개혁장관회의가 갑작스럽게 3일 뒤로 연기되면서 각 부처가 초비상에 걸렸다. 그동안 박 대통령이 [암덩이], [사생결단] 등 강한 단어를 써가며 규제개혁에 대해 강조했던 것을 일상적인 압박 정도로만 해석했다가 큰 코를 다친 셈이다. 실제로 박 대통령은 회의 연기를 지시하면서 "이래서 규제 개혁이 제대로 되겠나", "회의 준비를 전면적으로 다시 하라"는 등 강력한 경고성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