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힐링캠프>에 출연한 철학 박사 강신주가 화제의 중심에 섰다.지난 3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에는 2014년 새해를 맞아 ‘돌직구 철학자’로 유명한 강신주 박사가 힐링 멘토로 출연해 MC들을 비롯한 시청자들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강신주 박사는 인간의 감정을 꿰뚫는 ‘돌직구 철학자’이자 ‘인문학의 대가’로 유명하며, ‘강신주의 다상담’, ‘강신주의 감정수업’, ‘철학이 필요한 시간’ 등을 집필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1967년생으로 경상남도 함양 출신인 강신주는 연세대학교 화학공학과를 거쳐 서울대 대학원에서 철학 석사, 연세대 철학 박사 학위를 받은 취득한 엄친아.
강신주는 2011년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가 진행하던 MBC 라디오 <김어준의 색다른 상담소>에 출연하면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경향신문 ‘강신주의 비상경보기’ 코너에 2012년 3월부터 매주 칼럼을 연재했다.
한편, 이날 <힐링캠프> 강신주 돌직구 화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힐링캠프 강신주 보니 나도 상담 받고 싶어졌다”, “강신주 돌직구 독해도 와닿는다”, “힐링캠프 강신주 독설 장난 아냐”, “강신주 돌직구 훅 들어오네”, “힐링캠프 강신주 돌직구 공감되는 게 많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강신주 돌직구, 사진=SBS 힐링캠프 방송 캡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