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더 지니어스2>에 홍진호와 함께 출연 중인 서울대 컴퓨터 공학과 출신 해커 이두희가 ‘일베 용어 사전’을 개발 중이라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앞서 홍진호는 지난 7일 영화 <변호인>을 관람하고 트위터에 남긴 소감문에 ‘찌릉찌릉’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찌릉찌릉’이 일베에서 특정 지역을 비하하는 의미로 사용되는 용어라며 ‘홍진호가 일베 유저인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일베 논란이 계속되자 8일 홍진호는 “뭐야. 몇번을 말해야돼. 일베 안해요. 관심도 없고 알고 싶지도 않아요. 멘션 좀 그만. 아오 그냥”이라고 해명했다.

    그러자 이두희는 자신의 트위터에 “형, 다 완성되면 말씀 드릴게요. 아는 동생이랑 개발 중. 일베 용어 자동 필터. 나도 모르게 쓰는 일베 용어 때문에 괜한 오해 받아서 훅 가는거 방지용. 근데 사실 이런 것 만들어도 실제로 쓰긴 귀찮음”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두희 일베 용어사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홍진호 해명에도 시끌시끌하네”, “연예인 필수 사전될 듯”, “이두희 일베 용어 사전 정말 개발하는 거야?”, “ㅇ두희 일베용어사전 만들 생각을 하다니 센스 있다”, “홍진호 해명 너무 억울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홍진호/이두희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