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에서 삼천포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김성균이 소녀 팬들에게 둘러 쌓인 사진이 공개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사진에는 수 많은 소녀 팬들에게 둘러 쌓인 채 열심히 사인을 하고 있는 삼천포 김성균의 모습이 담겨 있다.

    드라마 속 5대 5 장국영 헤어스타일 그대로인 김성균이 수 많은 팬들에게 일일이 사인을 해주고 있는 모습이 여느 인기 아이돌 못지 않아 보인다. 아직은 소녀 팬들의 사인세례가 어색한 듯 약간 긴장되어 있는 듯한 김성균의 표정은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이날 큰 추위에도 불구하고 <응답하라 1994> 세트장 앞에서 김성균을 기다린 팬들은 김성균이 촬영을 끝마치고 나오자마자 하나 둘 모여들며 사인을 부탁했다는 후문. 김성균은 수많은 소녀 팬들의 등장에 설렘 반 긴장 반, 놀란 모습을 보였지만 어느새 팬들의 사인공세에 흔쾌히 응하며 한 명 한 명에게 웃는 모습으로 사인을 건넸다고.

    이렇듯 최근 김성균은 <응답하라 1994>에서 섬세하고 꼼꼼한 성격의 삼천포로 러블리한 매력을 한껏 발산하며 어린 소녀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전작의 살인마, 조폭, 형사 등 다소 강한 캐릭터 위주로 굳어진 이미지를 말끔히 벗어 던진 김성균은 [포블리], [응사요정] 등의 사랑스러운 별명까지 얻으며 소녀 팬들을 [삼천포]로 빠지게 만들고 있는 중이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저기에는 없지만 저도 천포앓이 팬 중 한 명”, “소녀 팬들 사이에서 인기 폭발이네요! 김성균 파이팅!”, “응사요정 삼천포~ 사인해주는 모습도 귀여워요”, “요즘  아이돌보단 포블리가 대세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성균은 <응답하라 1994>에서 앙숙 조윤진(도희)과의 러브라인과 조윤진의 비밀을 막아주는 입막음 장면으로 [박력천포]의 모습을 보여주며 여심까지 사로잡고 있다.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10화는 16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김성균 소녀팬 인기 실감, 사진=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