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래드 피트 주연의 초대형 블록버스터 <월드워Z>가 개봉 4일만에 150만 관객을 돌파하며 파죽지세 흥행 독주를 달리고 있다.<월드워Z>는 지난 6월 20일 개봉한지 4일만인 6월 23일까지 전국 1,546,717만 관객을 동원했다.(6/24 오전 7시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월드워Z>는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무려 100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2위와 3위를 기록한 <은밀하게 위대하게>와 <맨 오브 스틸>의 관객수를 2배 이상의 큰 차이로 앞서며 올 여름 극장가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현재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서 예매율 또한 31%로 1위(6/24 오전 7시 기준)를 기록하고 있으며 CGV, 롯데시네마, 네이트, 맥스무비 등 예매사이트에서도 예매율 1위를 지키고 있어 극장가를 초토화시킨 <월드워Z>의 신드롬이 계속 지속될 전망이다.
무엇보다 <월드워Z>의 흥행 신드롬은 시퀄 무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자체의 재미와 영화적 볼거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폭발적인 호응과 입소문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흡사 <아바타>의 흥행 추이와 비슷한 구도가 예상된다.
<월드워Z>는 맥스 브룩스의 밀리언셀러 『World War Z』를 원작으로 브래드 피트가 제작하고 주연한 영화로 전세계 원인불명의 이변 속에서 누구도 살아남을 수 없는 인류 최후의 대재난을 그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