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날씬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이 밝혀져 화제다.
최근 미국 과학전문 매체는 미국 콜로라도 대학 연구팀이 날씬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을 밝혔냈다고 보도했다.
이 연구팀은 단백질 및 지방 대사 조절에 관련있는 유전자 'plin2'를 인위적으로 없앤 쥐와 보통쥐를 비교해 관찰했다. 그 결과 'plin2' 유전자가 없는 쥐가 보통 쥐에 비해 섭취하는 먹이의 양이 적고 활동량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방세포도 20% 더 적었으며 비만과 관련된 염증, 지방간 등도 'plin2' 유전자를 없앤 쥐에게서는 나타나지 않았고 또한 인슐린 민감성(포도당 운반 기능)도 양호했다.
연구팀을 이끈 제임스 맥매나먼 박사는 "plin2'를 제거한 쥐는 복부지방의 원인이 되는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도 낮고 지방대사 속도가 빨라지는 것으로 분석됐다"며 "사람에게도 마찬가지로 특별한 유전자를 겨낭해 이를 제거한다면 비만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날씬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날씬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 이런 비밀이 있었네", "비밀은 유전자였구나..집에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유전자만 밝혀내면 뭐해. 매일 고기만 먹는데", "상당히 흥미로운 연구결과다", "곧 다이어트 제품으로 만날 수 있을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출처=MBC뮤직 '손담비의 뷰테풀데이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