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르도 기반으로 독일 슈퍼카 튜닝사 ‘라이터 엔지니어링’사와 공동 개발한국 아시아 르망 시리즈, 이탈리아 GT3 챔피언십,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참가
  • 최강의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2013~2014 GT3 레이스에 참가할 새로운 레이싱 머신 ‘가야르도 GT3 FL2’(The Lamborghini Gallardo GT3 FL2)를 공개했다.



  • ‘신형 가야르도 GT3 FL2’는 2013년형 가야르도를 기반으로 람보르기니의 R&D 모터스포츠 부서와 레이싱 파트너이자 독일의 슈퍼카 튜닝업체인 라이터 엔지니어링(REITER Engineering)사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라이터사는 2007년 이후 람보르기니 GT 챔피언십 대회에서 통산 199회 우승과 350회의 3위 내 입상 기록을 자랑할 정도로 람보르기니 튜닝에 일가견이 있는 회사다.

    ‘신형 가야르도 GT3 FL2’는 장거리 레이싱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모델이다.

    기존 모델에 비해 브레이크 성능과 엔진 냉각 시스템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전 가야르도 GT3 모델 보다 25kg을 경량화해 연비도 높였다.

    새로운 GT3 머신을 만들어 낸 라이터 엔지니어링은 2000년부터 람보르기니 GT카들을 개발해 온 튜너다.

    람보르기니는 신형 가야르도 GT3 FL2로 2013년 람보르기니 원메이크 레이스인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와 우리나라 인제 오토파크에서 열릴 아시아 르망 시리즈, 이탈리아의 GT3 챔피언십에 참가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는 미국에서 열리는 모터스포츠에도 참가한다.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CEO의 설명이다.

    “람보르기니에 대한 열정과 이해도가 높으며 레이싱에서 강력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보유한 라이터 엔지니어링과 장기 파트너쉽을 맺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올해는 모터스포츠를 위한 투자를 대폭 늘릴 예정이다.
    전문 드라이버는 물론 아마추어 드라이버, 고객, 잠재고객까지 람보르기니의 명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이터사와 함께 제작한 ‘신형 가야르도 GT3 FL2’의 가격은 32만 유로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