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서 브리핑 "민주당, 국정원 개입시켜 선거에 활용""민통당 스스로 (국정원 오피스텔) 들어가지 않겠다고 말해"
  • 새누리당은 민주통합당이 제기한 국정원 여직원의 여론조작 댓글 의혹과 관련, "제2김대업 사건이고, 선거공작 미수 사건"이라며 맹공을 퍼부었다.

    심재철 선거공작사건 진상조사특위 위원장은 18일 당사에서 가진 브리핑을 통해 "이번 사건은 민주당이 국정원을 개입시켜 선거에 활용하려 했던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자신들은 잔뜩 기대를 갖고 급습을 했지만 꽝이었다.
    그런데도 계속해서 자기들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집단적으로, 떼로 테러를 했던 넌센스 집단테러사건이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불법댓글을 달았다는 것은 댓글이 핵심이다.
    그런데 댓글에 대해서 초기에는 컴퓨터 내놔라, 컴퓨터 확보하면 다된다고 했지만, 지금까지 증거는 단 하나도 제출하지 못했고 급기야 증거가 없다고 고백했다."


  • ⓒ 연합뉴스 =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왼쪽)이 14일 오후 서울 수서경찰서에서 '민주통합당 관계자들이 선거 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국정원 직원을 불법감금하고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는 내용의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2012.12.14


    #. 심재철 위원장은 박근혜-문재인 두 후보의 3차 TV토론 중 국정원 여직원 관련, 문재인 후보가 '피의자'라고 한 부분을 보여줬다.

    "(국정원 여직원의) 정확한 법적 신분은 피고발인이고, 본인이 고소를 했기 때문에 고소인이다.

    피의자라는 것은 범죄 혐의가 확정이 되었을 때 그럴 때 피의자라고 얘기를 한다.
    단순한 의심만 가지고는 절대 피의자라고 할 수가 없다.

    과연 이런 분이 변호사가 맞는지를 저희들은 대응치 않을 수가 없다."


    #. 당시 국정원 여직원의 오피스텔 현장을 생중계한 문재인 캠프의 TV방송을 보여주면서 "자기들이 들어가지 않겠다고 언급한 대목이 나온다"고 했다.

    "첫째 날, 앞에서 일단 가족이 오면 선관위하고 경찰하고 민주당 관계자와 기자하고 이렇게 대표적으로 방에 들어오라고 얘기를 했다.

    민주당은 자신들의 변호사, IT전문가가 동행해서 컴퓨터를 열어보지 않는 한 들어갈 수 없다고 했고, 멀쩡한 개인 컴퓨터를 열어봐야 되겠다는 것에 대해서 그 여직원이 거부했다.

    '내가 왜 내 컴퓨터 열어 봐 주냐' 그래서 거부를 했던 것이고 전후관계가 분명히 그렇다."



  • ※ 문재인 후보는 3차 TV토론에서 "떳떳하다면 왜 문을 안 열어주고 안에서 농성을 하나"라고 비판한 바 있다.


    #. <JTBC>가 보도한 국정원 여직원의 112 신고 육성을 보여주며, 그는 "여직원이 스스로 농성했다는 것이 아니라는 게 분명히 드러난다"고 강조했다.

    "112에 '좀 살려주십시오, 구출해주십시오' 4번이나 전화를 했다고 한다.
    복도에는 민주당 당직자를 비롯해서 문 두드리고 초인종 누르고 그러면서 떼거지로 진을 치고 있는데 그 상황을 어떻게 지금 농성이라 이야기할 수 있는가."

    <JTBC> 보도 내용 中, 2012.12.08

    "집 앞에 사람들이 계속 와서 문 두드리고 초인종 울리고 그러는데 좀 무서워서 그러는데 와주실 수 있을까요?
    (우리 신고자 분 집을 그렇게 두드려요?)
    네, 아니 와주시겠어요.
    계속 두드리고 초인종도 계속 누르고 그러는데…."


    민통당이 여직원의 주소를 알아내기 위해 일부러 차를 들이받아 사고를 낸데 대해 이재화 변호사가 "공익적인 목적으로 사고를 낸 것"이라고 말한 것도 지적했다.

    "저게 재물손괴죄에 해당하는 건데 상대방 두들겨 패는 것도 공익적인 목적으로 두들겨 팰 수 있는 것인가. 말도 안되는 억지를 부린 것이다."

     

    아울러 심재철 위원장은 "불법댓글이 핵심이고, 아지트라면서 급습해서 꽝이 되었던 사건이 바로 ‘선거공작미수사건’"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경찰한테 빨리 발표하라고 다그치다가. 정작 하니까 왜 했느냐, 왜 선거에 개입 하냐고 트집을 잡았다.

    또 왜 IP를 추적하지 않느냐고 얘기하는데, IP를 추적하는 것은 영장이 있어야 하는 상황이다.
    영장도 없이 개인의 IP를 어떻게 추적하나.
    정당이 무소불위의 기관인가.

    문재인 후보 자신이 경찰수사를 못 믿겠다, 국가기관을 못 믿겠다는 것인데, 대통령, 최고 책임자, 국가의 공적기구들을 지휘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자가 대한민국 경찰, 공식조직의 조사결과를 못 믿겠다는 것이 어떻게 납득이 될 수 있는가.
    말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