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으로 국군의 재미있고 가슴 따뜻한 이야기 전달하기 위해”‘너희들의 군대 이야기’ 등 13편 입상…현역 작품도 3편 뽑혀
  • 국방부는 8월 29일 오전 11시 30분 국방부 브리핑룸에서 ‘2012년 국방부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대한민국 수호자 국군의 생생하고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달하고, 국방부 블로그 ‘동고동락’에서 웹툰작가로 활동할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열었다.”

    지난 5월 31일부터 7월 29일까지 접수된 53작품을 심사한 뒤 네티즌의 인기투표(20%)와 전문가 평가(80%)로 최종 심사를 했다.

  • 네티즌 인기투표는 포털 다음의 웹툰 코너인 ‘만화속 세상’에서 진행했고, 전문가 평가에는 한창완 세종대 애니메이션학과 교수, 만화가 윤태호(대표작 이끼, 미생), 만화가 정필원(대표작 마음이 만든 것, 패밀리맨)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대상작에는 시가지 훈련 중 의도하지 않게 낙오된 병사들의 부대복귀 이야기를 담은 ‘너희들의 군대이야기’(강태엽)가 받았으며 이 외에도 12작품이 입상했다. 현역 병사의 입상작은 3편이다.

    수상작은 국방부 블로그 동고동락(www.mnd9090.tistory.com)과 포털 다음의 웹툰코너 ‘만화속 세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