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배우 전지현이 13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리기에 앞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엽기적인 그녀' 배우 전지현이 한 남자의 아내가 됐다.
13일 오후 3시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은 전지현이 4년 만에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나오는 자리라 더욱 기대를 모았다.
이날 전지현은 깔끔하게 올린 머리에 가슴과 팔에 보석이 수놓인 영국 디자이너 제니팩햄의 드레스를 입고 단아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국내를 대표하는 여배우의 결혼 기자회견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취재 열기가 뜨거웠다.
그러나 포토타임은 고작 2~3분, 질의응답은 그가 심하게 긴장한 탓에 불과 10여분 만에 종료됐다. 속사포 처럼 기자회견을 끝낸 전지현은 비공개로 진행되는 결혼식을 준비하기 위해 떠났다. 평소 신비주의였던 전지현을 기대한 팬들과 취재진에게는 다소 실망스러운 자리이기도 했다.
전지현은 질의응답에 앞서 “많이 긴장되고 떨린다. 그동안 저를 지켜봐주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 많이 감사하다. 행복하게 잘 살도록 노력하겠다”는 결혼 소감을 밝혔다.
-
다음은 전지현과 일문일답.
- 결혼을 앞둔 심정은?
▲ 이렇게 먼 길을 와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오늘 너무 긴장되고 떨린다.- 예비신랑과는 어떻게 만났는지.
▲ 어릴 때부터 같은 동네에서 자라서 사실 아는 사이였다. 본격적으로 만난 건 지인의 소개를 통해서다. 2년 전부터 가깝게 지내게 됐다.- 신랑의 매력은 무엇인가.
▲ 매력은, 음...도도함?- 결혼식 전날인 어제는 뭐했나.
▲ 어제 저녁에 짐 정리 했다.- 프러포즈는 받았나.
▲ 전날 저녁에 나보고 여권을 갖고 나오라고 했다. 그래서 왜 여권이냐고 물어봤더니 그냥 갈 데가 있다고만 했다. 그래서 그 다음날 짐을 싸서 공항에 갔다. 공항에 도착하고 나서야 일본에 가는 걸 알았다. 일본에서 프러포즈를 받았다. 물론 반지도 받았다.- 품절녀가 된 느낌은.
▲ 아직 큰 느낌은 없다. 제 직업이 작품을 통해서 보여드리는 직업이다. 그런 모습을 통해 팬들에게 보답해야겠다는 생각 뿐이다. 작품 속에서 어떻게 비춰져야 할지, 어떤 작품을 골라야 할지 조금씩 지내보면서 한 번 제 자신을 돌아봐야 할 것 같다. 그런 것들이 아직 와 닿지 않는다. 조금 더 시간을 가져보고 작품 통해서 변화된 모습과 발전된 모습이 보여지도록 노력하겠다.- 본식 드레스 선택에 부담은 없었나.
▲ 드레스 고르는 거는 어렵지 않았다. 시댁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과 저를 가장 예쁘게 보일 수 있는 드레스를 선택하라고 말씀하셨다. 큰 어려움은 없었다.- 어제 무슨 꿈을 꿨나.
▲ 아무 꿈도 안 꿨다. 갑자기 눈이 번쩍 떠져서 일찍 일어나긴 했다.- 2세 계획은?
▲ 물론 이야기를 하긴 했지만..아직 특별한 계획은 없다. 조금 더 생각을 해봐야겠다.- 신혼여행은.
▲ 영화 베를린 영화제 때문에 신혼 여행은 가지 못한다. 신랑도 하는 일이 바쁜 시기라고 했다. 그런 부분이 정리되고 나면 가을 쯤에 계획하고 있다.- 팬들에게 하고싶은 말이있다면.
▲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긴장되고 떨린다. 무슨 말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잘 치르고 잘 마무리 됐으면 좋겠단 생각 뿐이다. 그동안 저를 지켜봐주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 그분들께 감사드린다. 행복하게 결혼해서 잘 살도록 노력하겠다. -
전지현의 예비신랑 최준혁은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의 외손자로 현재 미국계 은행에 근무 중이다. 결혼식 주례는 시아버지의 고교동창 권재진 법무부 장관이 맡고, 사회는 예비남편 최준혁 씨 친구가 진행한다. 축가는 전지현의 부탁으로 가수 이적이 두 사람을 위해 '다행이야'를 선보일 계획이다.
연예계 관계자, 배우, 일가친척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하는 하객 명단에는 전지현을 스타반열에 오르게 만든 '엽기적인 그녀' 차태현은 물론,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장혁, '시월애' 이정재, '도둑들' 김윤석 김혜수 김수현, 결혼 후 곧바로 촬영에 들어가게 될 '베를린'의 한석규, 하정우, 평소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조인성 이영애 등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전지현은 서울 강남 모처에 위치한 신혼집에서 신접살림을 차린다. 110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럭셔리 신혼집은 매매가 약 29억원으로 1층 로비에 소규모 모임이나 미팅을 위한 라운지, 지하 영화관과 헬스장, 스크린 골프 연습장, 요가 스튜디오, 마사지룸 등 각종 시설이 다 갖춰져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