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매 망치는 셀룰라이트, 예방이 중요

    (서울=연합비즈뉴스) 이제 바야흐로 노출의 계절 여름이다. 바캉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멋진 비키니를 입기 위한 여성들의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운동이나 다양한 다이어트를 시도해보지만 셀룰라이트가 집중된 허벅지ㆍ복부ㆍ팔뚝 부위의 군살은 쉽게 빠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다. 셀룰라이트는 혈액 순환 장애나 림프 순환의 장애로 인해 지방조직과 체액, 콜라겐 섬유 등의 결합조직이 뭉쳐서 피부 표면이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하게 변한 상태를 말한다. 손으로 잡아보면 몽글몽글한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하는 등 외형상 좋지 않아 몸매의 라인을 망치는 원인이 된다.
    목동 피부과 라마르클리닉 구소연 원장은 "셀룰라이트는 주로 순환장애가 발생하기 쉬운 허벅지, 엉덩이, 복부 등의 부위에 잘 나타나는데 고정된 자세로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경우, 흡연, 스트레스, 꽉 끼는 옷 등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킨다"고 말한다.
    특히 셀룰라이트는 남성들에 비해 여성들에게서 더욱 흔하게 볼 수 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섬유모세포의 증식을 유도하고 부종을 유발할 뿐 아니라 지방합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셀룰라이트는 콜라겐 캡슐이 지방조직을 감싸고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나 운동으로는 지방 분해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따라서 셀룰라이트를 형성하고 있는 캡슐 형태의 조직을 파괴한 뒤 지방분해를 유도해야 한다.
    집에서 스스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셀룰라이트 제거 효과가 있는 바디컨투어링 크림을 이용해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다. 그러나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한 정도가 심하고 셀룰라이트 및 군살이 심각한 편이라면 셀룰라이트 제거와 국소비만 관리에 효과적인 파워PPC 시술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구소연 원장은 "파워PPC는 지방세포를 파괴ㆍ분해하는 PPC주사에 파워쉐이프가 더해진 비만관리법으로 셀룰라이트가 심한 부위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법”이라며 “파워쉐이프는 RF 고주파와 레이저, 마사지 기능까지 하나로 합쳐진 비만관리 장비로 PPC 시술 전 단단한 지방세포를 깨뜨려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며 PPC 시술 후에도 PPC 약물이 지방 깊숙이 퍼지는 것을 돕고 매끄러운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한다.
    다이어트의 적이자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망치는 원인이 되는 셀룰라이트는 한번 생기면 없애기도 쉽지 않은 만큼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구소연 원장에 따르면 셀룰라이트는 혈액순환 장애가 큰 원인이 되므로 평소 스트레칭과 운동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특히 하루 종일 앉아서 혹은 고정된 자세로 서서 근무하는 직장인이라면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고 마사지 등으로 혈액순활을 원활히 해주어야 한다. 또한 스키니진이나 레깅스처럼 꽉 끼는 의상과 너무 굽이 높은 구두 역시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이러한 옷차림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불포화 지방이나 흡수가 빠른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 음주나 흡연은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키므로 피하도록 하고, 평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야채와 해조류 등 섬유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셀룰라이트 예방에 도움된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