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전업주부들의 연봉 가치는 얼마나 될까.
    전업주부들이 연봉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전업주부들이 하고 있는 일의 가치를 해당 직업군의 연봉과 비교 산정한 결과 올해 주부들의 연봉 가치가 11만7천856달러에 이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0일 미국 컨설팅기업인 샐러리닷컴(salary.com)이 최근 웹사이트에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전업주부들의 올해 연봉 가치는 11만7천856달러로 악화된 경기 상황 등이 반영돼 지난해 연봉 가치 12만2천732달러에 비해 4% 가량 낮아졌다.
    샐러리닷컴은 주부 2만8천명에 대한 설문 조사와 함께 주부가 하는 일과 비슷한 일을 하는 직장인의 연봉을 비교, 계산했다. 주부들이 하는 일은 빨래와 청소, 요리, 자녀 돌보기, 자택 경비, 남편과 자녀를 위한 운전, 컴퓨터 조작, 심리 상담 등 10가지로 분류됐다.
    전업주부들은 주당 평균 99시간 집안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주당 근로 규정시간인 40시간을 제외한 59시간에 대해선 초과 수당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연봉 가치를 산정했다.
    주부들은 경기 상황 등 때문에 올해 요리와 집안 시설의 수리, 남편과 자녀를 위한 운전에 들이는 시간이 지난해보다 더 늘어났다. 요리와 집안 수리 등을 외부에 맡기지 않고 직접 하는 일이 더 많아졌기 때문이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