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단체는 4일 오후 전교조 사무실 앞에서
    ▲ 시민단체는 4일 오후 전교조 사무실 앞에서 "전교조 조합원 명단을 자진 공개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 뉴데일리

    “교육개혁과 정치혁명에 떳떳한 주체라면, 왜 전교조 명단을 공개치 않고 법원까지 동원해 감추려고 하는가? 스스로 명단을 공개하고 국민의 심판을 받길 바란다”
    건국이념보급회 등 시민단체는 4일 오후 영등포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사무실 앞에서 “전교조는 조합원 명단 자진 공개하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그간 의심스러운 정치적 행보를 보인 전교조의 명단을 국민들은 당연히 알고 싶어 한다”며 “학부모들은 전교조의 명단을 파악해 그들의 자녀가 어떤 교사들 밑에서 어떤 교육을 받는지를 '알 권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전교조가 자신들의 조합원 명단을 공개하지 않겠다고 동지적 관계에 있는 언론과 법원까지 동원시켜 야단법석을 피우고 있다”며 조전혁 의원의 소송건을 강하게 비판. “전교조가 범죄적 비밀결사체가 아니라 교육개혁단체라면, 왜 조합원 명단 공개에 그렇게 악착 같이 반대하는가? 반드시 감추어야 할 이유가 뭔가?라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전교조는 학원의 민주화 같은 교육개혁을 이뤘다는 평가도 받지만 동시에 한국의 교육을 反대한민국적으로 만들었다는 비판도 받고 있다.

    이에 시민단체는 과거 전교조의 행보를 꼬집었다. 이들은 “전교조가 지난 정권 시절 김정일의 적화통일을 추구하는 세력에 동조한다는 비판, 좌익이념을 의식화시킨다는 비판, 절대평등주의로써 교육을 오히려 불평등하게 만든다는 비판을 자초했다”며 “머리에 붉은 띠를 두르고 정치투쟁을 하던 전교조의 행태가 전교조를 망가뜨렸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신의 소속단체도 밝히지 못하는 교육자가 무슨 민주, 인권, 복지를 들먹이면서, 대한민국의 교육을 망가뜨리고 정치적 갈등을 조장하는가?”라며 “전교조는 반성하라!”는 구호를 외쳤다.

    이날 시위에 나선 시민단체는 건국이념보급회, 나라사랑실천운동, 자유민주수호연합,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바른교육어머니회 등. 이들은 “자신의 이름과 소속을 당당하게 밝히는 것은 참다운 인성교육이다”며 “참교육을 앞세운 전교조는 스스로 명단을 공개하고 국민의 심판을 받기 바란다”고 한목소리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