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가 사업을 시작하거나 운영하는 고객들을 위한 ‘QOOK soho’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QOOK soho’는 통신 서비스에 대한 컨설팅 뿐 아니라 ▲고객/매장관리 솔루션 컨설팅 ▲ 매장 모니터링 ▲ 자금대출 ▲ 매장 보안 관리 ▲ 차량을 비롯한 기타 렌탈 ▲ CS교육 ▲ IT교육 및 온라인쇼핑몰 구축 등과 같은 비통신 서비스를 포함, 사업 운영에 필요한 Total Service 이며, 고객은 각 항목의 서비스를 선택하여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KT는 지난해 8월 soho고객 관련 조직을 신설, soho고객을 위한 서비스 분석과 함께, 선발된 ‘soho컨설턴트’ 554명을 total 컨설팅이 가능하도록 육성하는 등 이번 서비스를 위해 단계적으로 준비해 왔으며, 향후 창업 컨설팅, 전용 홈페이지오픈, 렌탈 품목 확대 등으로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또한 KT는 ‘soho컨설턴트’를 상반기내 현재 인원보다 2배 늘려 1천명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KT는 자금 대출을 비롯한 금융 컨설팅은 KT캐피탈과 제휴하여 진행하는데 고객이 단독으로 대출받을 때 보다 이자가 저렴하도록 해, soho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KT 서유열 홈고객부문장(사장)은 “KT가 이번에 출시한 ‘QOOK soho’는 소상공인의 성공 파트너로서 KT의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것이며, 고객이 KT에 지 지불하는 비용은 사업 성공을 위한 최적의 투자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KT가 출시한 ‘QOOK soho’에 대한 가입이나 문의는 무료전화 080-300-1234(soho 전용 고객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추가 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는 KT의 ‘soho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하여 상담이 진행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