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운아이드걸스(이하 브아걸)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응원가'를 불러 화제다.

  • ▲ '수능 응원가'를 함께 부른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차길영 강사(가운데)와 브아걸 멤버들.  ⓒ 뉴데일리
    ▲ '수능 응원가'를 함께 부른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차길영 강사(가운데)와 브아걸 멤버들.  ⓒ 뉴데일리

    '수능 응원가'는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http://edu.ingang.go.kr)에서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브아걸의 3집 사운드 지(SOUND G)에 수록 돼 있는 캔디맨(Candy Man)을 개사해 만들었으며 가제목은 '플라이 하이어(FLY HIGHER)'로 잠정 결정됐다.

    4인4색 가창력이 돋보이는 캔디맨을 개사한 브아걸의 수능송 '플라이 하이어(FLY HIGHER)'는 "캔디처럼 달콤한 잠이 나를 유혹해도 이겨내 견뎌내 무너질 수 없어 힘내, 판타스틱한 점수와 네가 꿈꿔왔던 대학, 기적이 너에게 다가가고 있어 힘을 내~"라고 노래하며 피곤에 지친 수험생들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자신들의 노래가 '수능 응원가'로 개사돼 불려지게 된 것과 관련 브아걸은 "뚜렷한 목표와 꿈이 있으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긍정적 메시지를 수험생에게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에서 수리영역 강의를 담당하고 있는 차길영(현 세종학원 원장) 강사는 이번 '수능 응원가'에서 브아걸의 노래 캔디맨을 직접 개사하는 열의를 보이며 브아걸과 함께 '수능 응원가'를 불러 숨겨진 래퍼 실력을 뽐냈다. 차길영은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을 대표하는 스타강사로서 현재 14만6000여명이 그의 강의를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