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소득 전문직인 증권방송 전문가가 되는 길이 열렸다. 증권교육 기업 스탁스토리(www.stockstory.co.kr)는 국내 증권방송 사상 최초로 증권 전문가 방송 강사를 공채로 신규 모집한다.

    증권방송 강사는 그동안 공식 등용문이 없었다. 스탁스토리는 사이트 회원수가 증가하면서 신규강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공채를 결정했다.

    스탁스토리 강사 공채 지원자격은 주식투자 경력 5년 이상, 증권업계(투자자문 포함) 3년 이상 종사자, 주식수익률대회 입상자 등이다. 세 가지 조건 중 한 가지만 만족하면 된다. 모집전형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3차 무료방송을 통한 시장대응 능력 평가 순으로 진행된다.

    스탁스토리 김정우 부장은 “증권방송 강사는 자신만의 노하우와 매매기법을 통해 투자자들이 수익을 냈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는 직업”이라며 “역량을 인정받으면 곧바로 합당한 대우와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재야고수’의 많은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탁스토리는개인투자자들에게 증권 및 선물에 관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과 증권투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증권방송 강사는 수많은 실전 경험으로 자신만의 투자원칙과 매매기법을 확립한 증권 전문가로 노하우를 투자자에게 제공한다. 방송은 보통 장중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종목 제시 및 상담이 주를 이룬다.

    증권방송 강사는 증권사에 소속된 일반 애널리스트보다 ‘선명한’ 투자 의견을 제시한다. 애널리스트는 자신의 의견을 투자자에게 전달하는 데 신중한 반면, 증권방송 강사는 상대적으로 명확하게 종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고 곧바로 수익률로 평가 받는다. 강사들은 이를 통해 자신의 기업분석능력을 제대로 평가 받으면서 능력에 따라 억대 연봉도 받을 수 있다.

    스탁스토리 증권 전문가 방송강사 공채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접수로 이뤄진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본사에 문의하면 된다. 031-458-5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