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건설업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꺼번에 검색, 열람할 수 있는 건설검색 전문포털 베스트랭크(www.bestrank.co.kr)를 선보였다.

    베스트랭크는 △기업정보 통합검색 △건설사 인기순위 △건설업체 연봉정보 △협회/언론/교육기관 △베스트 건설회사 △건설사 홍보소식 코너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시공능력정보, 건설사 채용정보, 건설서식(양식) 정보 등도 제공한다.

    ‘기업정보 통합검색’ 메뉴 검색창에 건설회사명을 입력하면 해당업체의 홈페이지, 채용정보, 커뮤니티정보, 연봉정보 등을 한꺼번에 열람할 수 있다. 채용정보는 건설워커 뿐만 아니라 국내 주요 취업포털에 공개된 해당업체의 채용정보를 모두 보여주는 개방형 취업정보 전문검색 기능을 탑재했다.

    또 ‘건설사 인기순위’ 메뉴에서는 일반건설, 전문건설, 엔지니어링/감리/CM, 건축설계, 인테리어, 학원/교육/자격증, 건설협회/단체, 건설신문/잡지, 입찰/자재/포털 등 9개 부문에서 인기순위를 매긴다. 베스트랭크는 향후 건설관련 주요 협회 및 민간기관, 전문포털들과 연계해 다양한 건설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순위분석 전문업체와도 제휴를 추진 중이다.

    이 사이트는 건설기업의 새로운 홍보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건설사들은 자사를 홍보/PR할 수 있는 ‘건설사 홍보소식’메뉴와 직접 생산한 뉴스(보도자료) 등 콘텐츠를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건설뉴스’메뉴 등을 통해 회사정보를 알릴 수 있다. 또 ‘검색 및 등록신청’ 메뉴를 통해 회사 홈페이지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유종욱 건설워커 이사는 “단순히 검색결과만을 보여주는 서치엔진(Search Engine)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건설업계 최신 흐름 및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직접 참여도 가능한 '건설커뮤니티 포털사이트'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기업이미지 및 브랜드 인지도가 취약해 어려움을 겪는 중견·중소 건설사의 기업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