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현지시각으로 지난 25일 오후 12시께 심장마비로 타계한 팝스타 마이클잭슨의 음악인생을 다룬 다큐멘터리가 방송된다.

    음악전문 케이블 MTV 코리아는 27일 오전 1시 30분 '히즈 스토리 - 마이클 잭슨'(His Story - Michael Jackson)을 긴급 편성, 마이클 잭슨의 음악 인생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고 밝혔다.

    '히즈 스토리 - 마이클 잭슨'에서는 5세때 형제, 친척들로 이뤄진 잭슨파이브(Jackson5)로 데뷔한 뒤 빌리진(Billie Jean), 스릴러(Thriller) 등으로 세계 음악시장을 호령한 전성기와 최근 활동까지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음악 인생을 되짚어보고 마이클잭슨과 그의 음악을 리메이크한 아티스트들의 뮤직세계도 함께 엮었다.

    마이클잭슨은 5세때부터 친척들과 형제들로 이루어진 '잭슨 파이브(The Jackson 5)'와 후의 '잭슨스(The Jacksons)'에서 활동했고, 1979년 처음 솔로앨범 'Off the wall'을 발표했다. 이후 '스릴러'(Thriller, 1982), '배드'(Bad, 1987), '데인저러스'(Dangerous, 1991), '히스토리: 과거, 현재, 미래 1권'(HIStory: Past, Present and Future, Book ,1995)등 앨범을 발표했으며 그래미 시상식에서 13개의 상을 수상했다.

    이중 '스릴러'는 전세계적으로 1억 400만장이 판매되는 대성공을 거뒀으며 그의 앨범들은 7억 5천만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화려한 안무와 독특한 뮤직비디오 등을 통해 팝 역사의 하나의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마이클잭슨의 음악 인생이 담긴 다큐멘터리 '히즈 스토리 - 마이클 잭슨'은 MTV 코리아 채널을 통해 27일 오전 1시 30분 및 10시, 오후 11시 30분 잇달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