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소방서장(서장 박병주)은 여름방학기간 중 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관서 초청 및 현지 출장교육 형태로 생활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와 안전수칙에 관한 내용을 체험을 통해 교육하는 하계 119소방안전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소방안전교실에서는 화재안전교육부터 여름철 폭염시 사고 예방, 물놀이 사고 예방요령, 심폐소생술 체험 등 안전에 관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다양한 교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미래의 소방관을 꿈꾸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는 '소방관 되어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진압대원, 구조·구급대원이 하는 일을 해보게 하는 등 소방관으로서의 다양한 체험 활동도 마련된다.

    아울러 해수욕장을 찾는 많은 피서객을 대상으로는 119수상구조대원들이 물놀이 안전수칙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피서객이 안전한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소방안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광소방서 관계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이번 방학기간 119소방안전교실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소방안전교실에 참가를 원하는 수련시설,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은 영광소방서 (061-350-0833)으로 문의·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