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에서 얻을 수 있는 소득 증대 극대화를 위해 산림조합, 지자체, 국가가 한자리에 뭉쳤다. 지난 11일 철원군 산림조합에서는 춘천국유림관리소(소장 정민호) 주관으로 관내 지방자체단체, 산림조합 등의 산림 관계자들이 함께 한 산림유관기관 업무협의회가 열렸다. 아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산림관련 소득 증대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국·군유림간 교환을 통한 지역주민 공공사업 활용 방안, 산림내 지장목 벌채 및 복합경영 추진시 상호 협조 방안, 각 기관 및 지역주민이 느끼는 산림규제개혁 건의, 산림유관기관간 산불예방 및 진화 협조체계 구축, 등산객 안전을 위한 등산로 정비, 민통선 이북 산림 훼손지 조기복구 추진 등에 관하여 폭넓게 협의하고 산림공동사업 추진, 지역주민 소득 창출기반 마련에 뜻을 같이 했다.

    지난해 구성돼 연2회 운영되고 있는 본 협의회는 산림유관기관간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국유림, 공유림, 사유림으로 나뉘어 관리되는 방대한 면적의 산림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려는 목적으로, 횟수를 거듭할수록 유관기관 상호간 업무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이번 협의회를 주관한 정민호 춘천국유림관리소장은 “지역주민의 실질적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실용주의 산림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혀 풍요로운 산림을 위한 활기차고 적극적인 산림경영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