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산 인기 캐릭터인 '선물공룡 디보'가 SBS의 기부 프로그램인 '희망TV 24' 공식 캐릭터로 선정되었다. 디보 관계자는 “소원을 빌면 희망의 선물을 하나씩 꺼내어 주는 선물공룡 디보의 교육적인 이미지가 이번 희망TV24의 기부행사와 잘 맞아떨어져 공식캐릭터로 선정됐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희망의 선물을 주는 디보 이미지에 맞게 행사 기간 동안 앙드레김이 디자인한 디보 캐릭터 티셔츠를 2만원 이상 기부한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준다. 또한 대형 디보 인형이 돌아다니며 기부나 봉사도 즐겁게 할 수 있음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선물공룡 디보는 ‘희망TV24’ 웹사이트, CF, 공식 포스터 등 다양한 홍보물에 공식캐릭터로 사용된다.

    ‘희망TV24’는 새로운 기부문화를 선도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매년 SBS가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24시간 진행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공연을 하는 가족팀의 재능 기부와 축제를 찾은 시민들의 모금액으로 모아진 희망 기금은 희귀질환 어린이, 장애인, 다문화 가정과 이주 노동자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디보 제작사인 오콘 관계자는 “이미 국내에서 최고 인기 캐릭터로 부상하고 있는 선물공룡 디보가 희망TV24 공식 캐릭터로 활용돼 기부 문화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확산시킴은 물론, 어린이나 가족관광객들의 참여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축제 같은 즐거운 기부 문화를 알리는 데 선물공룡 디보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선물공룡 디보는 독일 슈투트가르트 어린이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본선 및 미국 레드스틱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본선에 진출하는 등 국내 최고의 토종캐릭터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