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경련 국제경영원(원장 정병철)이 기업 및 기관의 인사∙교육 담당자들을 위한 HR 컨퍼런스 및 전시회 행사인 ‘HR WEEK 2008’을 4월 1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장보고홀에서 개최한다. 전경련 국제경영원이 주최하고 HRMax가 주관하는 ‘HR WEEK 2008’은 3회째를 맞고 있으며 국내에서 개최되는 인적자원 컨퍼런스로는 총 세션 및 참여 강사의 수, 해외 강사의 수, 참가인원 수 등에서 최대 규모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기업들의 경영활동 경향에 맞춰 'Transforming HR to the Next Level'이라는 테마를 선정해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위해 HR 조직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전략 및 방향성을 제시한다.

    세계인사관리협회 사무총장 등 글로벌 HR리더 연사로 참여

    이를 위해 첫째날은 ‘조직 관점에서의 HR’, 둘째날은 ‘개인 관점에서의 HR’, 셋째날은 ‘글로벌화 차원에서의 HR’을 주제로 컨퍼런스가 개최되며 국내외 유수의 인사들이 강사로 나선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Success Built to Last'의 저자인 마크 톰슨(Mark Thompson)과 세계인사관리협회연맹(WFPMA) 사무총장 데이비드 앙(David Ang)을 비롯해 유수의 기업 임원들과 석학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전경련 국제경영원 정병철 원장은 “최근 들어 HR 파트는 기업의 그 어떤 조직보다 중요하고도 핵심적인 조직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HR조직 전문화, 체계화를 위한 기회가 거의 없어 매년 수백명의 HR 담당자들이 수십억원의 비용을 들여 세계적 HR박람회인 ASTD, SHRM에 참여해 왔다”며 “이번 ‘HR WEEK 2008’은 세계적인 HR 박람회인 ASTD, SHRM에 필적할 만큼의 수준높은 강사들을 모신 만큼 각 기업, 기관의 HR 전문화, 체계화를 위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HR WEEK 2008’은 컨퍼런스는 유료로 진행되며 전시회는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행사 참석을 희망하는 개인 및 기업은 행사공식 홈페이지(www.hrweek.co.kr), 또는 주관사 HRMAX의 홈페이지(www.hrmax.co.kr)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HR WEEK 2008 사무국 (02-333-4384)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HR WEEK 2008' 주요 강사
    구글코리아(황성연 파트너)  씨티은행(강정훈 본부장)  아스트라제네카(채혁 전무)  SGS(백가선 전무)  허드슨어드바이저(남궁일성 상무)  메트라이프(최명진 상무)  포스코(윤동준 상무)  LG생활건강(유인종 팀장)  머서(히로 니시구치 월드와이드파트너)  헤이그룹(김기령 대표)  딜로이트컨설팅(김병전 전무)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박상순 이사)  황농문(서울대 교수, 베스트셀러 ‘몰입’저자)  송영수(한양대 교수, 베스트셀러 ‘리더웨이’저자)  전옥표(베스트셀러 ‘이기는 습관’저자)  SABA(카즈오 호소이 일본지사 부사장)  휴먼다이나믹스(에릭 쿵 대표이사)  이글스플라이트(산드라 헤리엇 부사장)  EAP코리아(박정영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