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소방서(서장 박병주)는 지난달 27일 오후 2시 영광읍 녹사리 대성스카이빌 아파트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영광군 고층아파트 6개소를 대상으로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인명구조 현지적응훈련은 고층아파트 상층에서 화재시 인명구조 상황을 가상하여 고가사다리차 진입에서부터 주차, 전개 구조활동과 소방차 진입 출동로 확보, 신속한 진압 등을 위주로 실시되었다. 

    특히, 야간시간대 주차 차량으로 고가사다리차 진입 불가능시를 대비 하여 119구조대의 거는 사다리 구조기법, 안전매트 전개 등 인명구조 활동에 역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하였다.

    영광소방서 관내에서는 지난 8월말까지 193건의 화재가 발생하여 6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주거시설에서 34건이 발생하여 18%의 점유율을 나타낸 반면에 인명피해는 5명 83%로 나타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따라 영광소방서는 주민 소방안전교육, 인명대피요령, 소화기사용법 등 각종 안전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영광소방서 관계자는 고층아파트 화재예방을 위하여 주민 스스로가 가스, 전기시설 사용시 안전수칙을 지키고 한 가정에 소화기 한대를 비치해 줄 것과 유사시 119신고와 대피요령을 숙지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