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 미군기지 이전 예정지에서 벌어진 반미 좌파 세력들의 난동에 대해 국내 보수단체들이 잇달아 성명을 내고 강경 대응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활빈단, 뉴라이트목민회는 8일 평택경찰서 유치장을 방문하고 불법시위 규탄 및 가담자 엄중처벌을 촉구하면서 평화시위 촉구문을 전달했다.

    이들 단체는 “주한미군의 주둔이 한반도 상황에선 불가피한 현실임을 직시하라”면서 “미군철수 주장 등 반미투쟁을 선동하고 ‘제2의 광주사태’라는 유언비어를 퍼트리며 사회불안을 조성한 극렬좌익 친북단체 소속 전문 시위꾼들의 국익훼손 망발 위선적 망동에 엄단조치를 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범대위의 핵심 인물들이야말로 북의 지령으로 ‘주민생존권 확보’란 미명하에 ‘주한미군철수’ 투쟁 조직원임이 드러났다”면서 이번 시위에 가담한 열린우리당 임종인 의원의 의원직 사퇴와 문정현 정의구현사제단 신부, 오종렬 전국연합상임의장, 한상렬 통일연대 상임대표, 김용한 범대위 공동대표 등 주동자들에 대한 사법처리와 범대위 해체를 주장했다.

    라이트코리아 나라사랑시민연대 등 17개 시민단체도 이날 성명을 통해 “평택 미군기지 문제를 전국적인 반미시위로 선동, 확대하고 공권력을 무력화시키기 위해 불법촛불시위를 개최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경찰이 이를 저지하지 않을 경우 직접 나서서 막아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또 “군은 시위대의 폭력앞에 맞아가면서도 무대응하는 무기력함을 보이면 안된다”며 ▲평택미군기지확장저지 범대위, 전국연합통일연대, 민주노동당, 민주노총 등 책임자의 엄중처벌 ▲공권력에 도전해 폭력을 휘두르는 불법시위 초동진압 및 엄단을 촉구했다.

    활빈단과 뉴라이트 목민회는 9일에도 민노당 민노총 범대위 등 친북반미좌익단체 규탄시위를 벌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