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듯 하던 평택미군기지 확장 문제가 다시 악화일로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선진화국민회의를 비롯한 뉴라이트단체가 평택미군기지 이전에 반대입장을 표명한 범국민대책위원회 주장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선진화국민회의, 뉴라이트전국연합 등 13개 우익단체들은 3일 ‘평택 미군기지 이전은 반드시 예정대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평택미군기지 확장 문제를 둘러싸고 정부와 마찰을 빚고 있는 반미 성향의 민중연대, 통일연대 등 115개 단체로 결성된 평택미군기지확장반대 범국민대책위원회의(이하 범대위) 주장을 비난했다. 

    이들은 “(범대위가) 평택 미군기지가 주한미군의 해외침략 전초기지이자 북한 선제공격을 위한 기지라며 평택이전 자체를 반대하고 있으나 과거에는 이 단체들이 용산 미군기지의 이전을 적극 요구했었다”며 “범대위는 주한미군의 전략적 유연성과 북한 선제공격의 위험성 때문에 주한미군을 반대한다고 말하고 있으나 반대하는 근본 이유는 주한미군의 철수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기지 이전에 따른 보상문제가 갈등의 원인이라면 해결이 어렵지 않았을 텐데 그것이 아니라 미군철수를 위한 이념단체들의 반대라면 상황은 근본적으로 달라질 수밖에 없다”면서 “한국 국민은 북한의 대남공격 억지력으로 미군이 주둔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언제부터 좌파세력이 이렇게 억지주장을 부리면서 준동하게 되었느냐”고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이 단체는 “정부는 조금이라도 주민보상에 부족함이 있어서는 안되나 공권력이 이념단체의 눈치를 보거나 이들의 공격에 밀리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 주민보상 문제라면 대화와 타협으로 풀어야 하지만 이념대결이라면 타협의 길이 없다”고 전제한 뒤 “맥아더 동상철거가 기필코 저지되어야 하는 것처럼 이번 미군기지도 반드시 이전돼야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들은 주한미군 주둔이 국가 안보에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주장하면서 “주한미군이 철수한다면 우리는 안보불안을 해소하지 못해 국방비를 천문학적으로 증액하는 등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어야 한다”고 주한미군 철수에 대한 반대입장을 재차 역설했다.

    이날 성명에는 선진화국민회의, 기독교사회책임, 시민과함께하는변호사들, 뉴라이트전국연합, 자유주의교육운동연합, 선진화NGO네트워크, 자유지성300인회, 기독교애국운동, 민주사회시민단체연합, 시민의힘, 나라생각, 선진화3040, 한미우호협회 등 13개 단체가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