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노총이 파업을 한다면 기업인들도 `스트라이크(파업)을 할 것이다" 비정규직 법안, 노사관계 로드맵 등 노동입법을 둘러싸고 노사간 대치가 첨예한 가운데 `경영계 수장' 이수영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해외 공장 이전'이라는 배수진을 치고 정치권과 노동계를 압박하고 나섰다. 

    경영계는 오는 5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권이 노동자 표를 의식해 자칫 노동계에 치우친 `선심성 입법'에 나설 경우 기업 경쟁력은 물론 국가 성장동력의 근간마저 훼손된다고 크게 우려하고 있다. 

    이 회장은 9일 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정치권이 비정규직 법안이 담보해야 할 노동 유연성은 희석시킨 채 비정규직에 대한 차별과 차이만을 강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회장은 또 "정치인들이 비정규직 보호가 마치 국가경제를 살리고 양극화를 해소시키는 것인양 생각하고 있어 우려스럽다"며 "표를 의식하지 말고 경제적인 측면만을 고려해 입법해 달라"고 호소했다. 현행 비정규직 임금을 정규직과 동등하게 조정할 경우 기업은 연간 42조6000억원을 추가 부담해야 하며, 이 가운데 39조7000억원을 중소기업이 부담하게 되는 것으로 경총은 추산했다. 

    이 회장은 "재계는 비정규직 입법과정에서 노동의 유연성만 확보된다면 차별과 차이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논의해 시정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그러나 민주노총이 비정규직 법안 처리에 반대해 총파업 방침에 밝힌 데 대해서는 "비정규직 법안은 재계가 많은 양보를 한 것"이라며 "그것마저도 싫어 파업한다는 것은 경제시스템을 혼란시키겠다는 의도로밖에 볼 수 없다"고 맹비난했다. 

    이 회장은 "지금 노동조합은 `경제조합'이 아니라 `정치조합'이 돼가고 있다"고 비판의 수위를 높인 데 이어 "민노총이 파업을 한다면 기업인들도 `스트라이크(파업)'를 할 것"이라고 맞받아쳤다. 노조가 근로자의 경제적인 이득을 위한 생각과 행동은 하지 않고, 정치적이고 이념적인 일에만 치중해 근로자뿐 아니라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는데, 나아가 파업까지 강행할 경우 "(국내 공장을) 다 접고 중국, 인도, 방글라데시로 가는 `엑서더스'가 점점 더 심해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 회장은 "정치인들은 그런 것도 잘 모르고… 아무래도 감각이 없는 것 같다"면서 "그래서 실업자도 늘어나고, 늘어나는 실업자를 구할 방법도 없는 것 아니냐"고 정치권을 재조준하기도 했다. 

    이 회장은 아울러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에 반대하는 영화인들의 시위에 대해서도 "농민들은 영화인들보다 더 힘들게 된다"고 운을 뗀 뒤 "국내 영화산업은 이제 국내 다른 어떤 산업보다도 경쟁력 있는 산업이 됐다. 그런데 망하게 생겼다고 외치는 것은 지나친 집단이기주의"라고 비판했다. 또 삼성의 대국민 사과와 사재 8000억원 사회환원과 관련해선 "실정법 혹은 `정서법'상 잘못된 과거를 단절하기 위한 것"이라고 평가하고 "삼성이 사랑받는 기업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기회를 줘야 한다"고 당부했다.[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