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 '탄핵 선고' 출근하는 문형배 헌재소장 권한대행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선고일인 4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로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출근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2025-04-04 서성진 기자 -
尹 대통령 탄핵안 인용
'중도 확장'이 최대 변수 … 與, 산토끼 잡는 마스터플랜 필요하다
국민의힘에서 금기어처럼 여겨진 '조기 대선'이 윤석열 대통령 파면으로 현실화됐다. 조기 대선 전략 방향성을 놓고 고심에 빠진 국민의힘은 '집토끼'와 '산토끼'를 동시에 잡는 전략에 방점을 찍고 돌파구를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다. 헌법재판소가 4일 윤 대통령 파면 결정을
2025-04-04 김희선 기자 -
[포토] 차벽으로 둘러싸인 헌법재판소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심판 선고기일인 4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인근지역이 경찰 차벽으로 차단돼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2025-04-04 서성진 기자 -
[포토] 尹탄핵 '인용' 충격에 휩싸인 시민들
헌법재판관 전원 일치로 윤석열 대통령 탄핵이 인용된 4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 앞에 모인 시민들이 슬픔에 잠겨있다.
2025-04-04 서성진 기자 -
[포토] 숨죽이며 선고 지켜보는 시민들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심판 선고가 진행중인 4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 앞에 모인 시민들이 중계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2025-04-04 서성진 기자 -
[포토] 윤석열 대통령 파면선고에 주저앉은 국민들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인 4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윤 대통령 지지자가 파면선고가 나자 주저앉아 눈물을 흘리고 있다. 헌법재판소는 8명 재판관 만장일치로 윤석열 대통령을 파면했다.
2025-04-04 정상윤 기자 -
[포토] 탄핵 선고에 '갑호비상' 발령...관저 앞 배치된 경찰 기동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심판 선고를 앞두고 전국 경찰에 '갑호비상'이 발령된 가운데 4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 앞에 경찰 기동대가 배치돼 있다.
2025-04-04 서성진 기자 -
[포토] 대통령 파면선고에 주저앉은 청년들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인 4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파면선고가 나자 눈물을 흘리고 있다. 헌법재판소는 8명 재판관 만장일치로 윤석열 대통령을 파면했다.
2025-04-04 정상윤 기자 -
尹 대통령 탄핵안 인용
이재명, 출마 선언문 같은 尹 파면 소감 …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시작"
윤석열 대통령이 파면되자 더불어민주당은 환호하며 설화 경계령을 내렸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사실상 대통령 출마 선언에 준하는 입장을 내놨다. 이 대표는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이 시작된다"면서 "모든 국민과 함께 대통합의 정신으로 무너진 민생과 평화, 경제와
2025-04-04 오승영 기자 -
尹 대통령 탄핵안 인용
韓 대행 "차기 대통령 선거 관리에 최선 … 굳건한 안보 태세 유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4일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을 파면한 데 대해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국가 안보와 외교에 공백이 없도록 굳건한 안보 태세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한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청사에서 발표한 긴급 대국민 담화를 통해 "헌정사상 두 번째로
2025-04-04 전성무 기자 -
尹 대통령 탄핵안 인용
결국 민주당 뜻대로 결정한 헌재 … '우리법·국제법'이 장악한 좌파 사법부의 '사법 횡포' 현실화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을 전원일치 의견으로 4일 인용했다. 좌파 법관 모임 '우리법연구회' 출신 문형배·이미선·정계선 재판관 등 8명의 재판관은 "재판관 전원의 일치된 의견으로 주문을 선고한다"며 "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고 밝혔다
2025-04-04 황지희 기자





